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여러분들께서 사용하시는 최고의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은 뭐라고 생각하시는가? 다음팟이나 곰플레이어, KM플레이어 등등 막강 플레이어들이 존재하지만, 과거의 영광속을 들춰보면 이런 프로그램도 있다. 바로 초코렛보다 달콤한 초코플레이어 이다.


간단한 인터페이스, 편리한 사용법, 적게 드는 리소스 등등 매우 매력 넘치는 프로그램인데, 애석하게도 역사속으로 뭍히고 말았다. 차라리 조금 광고를 붙여도 좋으니 유지를 시켜줬으면 좋았을텐데.. 지금은 홈페이지도 문을 닫은 상태여서 더이상 업데이트는 불가하다. 그래도 혹시 초코플레이어 구버전이라도 필요하시면 여기서 받아가시면 될 것 같다. 버전은 1.1.3 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초코플레이어 1.1.3 구버전 다운로드


아래의 첨부파일을 클릭하여 초코플레이어 구버전 1.1.3을 다운로드하여 설치 진행을 하도록 한다.


첨부파일

ChocoPlayer_Setup_1.1.3.exe


용량이 10MB도 안하니 이 얼마나 착한 플레이어란 말인가...? 요즘은 덩치가 너무 커져서 이런 간단한 유틸리티도 10MB 이상이다.




설치 중간에 저기만 체크를 풀어주면 될 것 같다.




설치 후 초코플레이어 실행 화면 모습이다. 심플한게 역시 좋다.




한가지 더 해야할 것이 있다. 바로 자동업데이트를 막는 과정이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고급으로 들어가거나 키보드의 F5를 눌러주면 된다.




제일 위의 플레이어 선택 후, 오른쪽에 자동 업데이트 부분을 업데이트 안함으로 선택하시면 된다. 이렇게 해서 초코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다.


현재 필자는 윈도우10을 쓰는데... 프로그램이 꽤나 옛날거라 그런지 중간중간 오류가 나서 강제종료가 되곤 한다. 아무래도 윈도우10 보다 낮은 버전을 써야 할 것 같다. (개인적으로 윈도우7 추천)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