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컴퓨터로 프리랜서를 하시는 분들은 시간관리가 필수이다. 그러려면 메모는 필수적인 요소가 되는데, 가끔 필자도 노트7에 메모를 해두긴 하지만, 메모를 했다는 사실조차 까먹을때가 한두번이 아니다. 그래서 가장 많이 보는 윈도우 바탕화면에 포스트잇을 설치하여 자주 눈에 띄게 해서 스케쥴과 할 일을 까먹지 않게 노력하고 있다. 이것저것 많이 써봤지만, 메모잇 만큼 가볍고 깔끔한 포스트잇 프로그램은 아직은 만난적이 없다.

 

메모잇 다운로드

그러면 필자가 사용하면서 느껴본 메모잇의 장단점을 한번 적어보고자 한다. 혹시라도 이러한 메모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서는 다운로드 후 직접 사용해 보시기를 바란다.

 

네이버자료실 바로가기

 

메모잇

빠르고 간편한 메모장 프로그램

software.naver.com

 

setup_memoit164.exe
다운로드

 

네이버자료실에서 직접 다운을 받으셔도 되며, 첨부파일에 있는 것을 다운받으셔도 무방하다. 참고로 버전은 현재날짜까지인 1.64 버전으로 가장 최신버전이다.

 

우선 메모잇을 설치하게되면, 이렇게 "메모잇이 설치 되었습니다" 라고 하는 안내메모가 뜬다. 여기에 간략히 메모잇의 주요 기능들이 설명되어 있으니 알아두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메모를 추가해보자. 간단하다. 뭐든 기본 명령은 메모잇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메뉴대로 입맛따라 골라진행하면 된다.

 

이런식으로 메모잇의 기본 기능들이 들어 있다.

 

가장 가볍고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지 않는 포스트잇 메모 프로그램이다. 어차피 메모라는게 복잡할 게 하나 없고, 정말 포스트잇에 필요한 글씨만 써넣으면 되는 일이기에, 메모잇은 그 기능에 충실하다고 생각한다. 빠르며 사용이 간편하고 저사양에서도 잘 돌아간다. 하지만 단점은 기왕이면 부분 부분 글씨를 변경할 수 있다면 참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다. 그것 말고는 나머지는 정말 훌륭하다. 강력 추천하고 싶다. 윈도우 전용 바탕화면 포스트잇! 간단한 메모들을 많이 해야 한다면, 메모잇을 한번 사용해 보도록 하자.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