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방법 (만드는 방법)

이제부터 티스토리를 어떻게 개설을 하며, 또 어떤식으로 꾸며나가는지에 대한 기본적인 강좌를 진행하려고 한다. 요즘 N이버가 미쳤는지 저쨌는지는 모르겠지만 블로그가 이상하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다. 그래서 이사도 꽤 많이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 그런 분들을 위한 기본적인 티스토리 관리라고 할 수 있겠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2017.1.8.공지


이 방법은 이제 막혔으니,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초대장을 받아야 함을 먼저 말씀 드리겠다. 기왕 쓴 글은 지울 수 없으니... 글은 남기되, 여러분들께서 시간을 헛으로 쓰실 수는 없으니 미리 이렇게 밝히는 바다. 귀찮으시겠지만, 초대장 배포하시는 분들을 찾아 먼저 신청하셔서 받으시면 그 이후로 개설이 가능하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방법 (만드는 방법)


우선, 티스토리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구글플레이 혹은 앱스토어에서 티스토리 앱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를 하면 된다.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설치가 다 되면 잽싸게 티스토리앱을 실행하도록 한다.


참고로 티스토리는 초대장 시스템이 있어서 지인으로부터 혹은 다른 티스토리 유저들로부터 초대장을 받아야 개설을 할 수 있다. 이 방법은 초대장이 아닌 티스토리앱으로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




티스토리를 실행하면 이런 모습을 하고 있다. 왼쪽 상단에 아이콘을 터치해 보도록 한다.




우선 로그인을 해야 한다. 아이디가 없으면 새로 만들어야 한다.




기본적으로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관리를 하는 플랫폼 이지만, 별개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요구한다. 따라서 다음 아이디가 있다 하더라도 티스토리에서 한번 더 가입을 해줘야 하며, 아이디의 형태는 이메일 형식이다.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이런 형태를 하고 있을 것이다. 현재 여러분들은 아무것도 블로그가 없기에 저렇게 +버튼을 터치해서 새로운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해야 한다.




블로그 이름과 주소는 나중에 얼마든지 바꿀 수 있으므로 심각하게 고민할 필요없이 바로 만들어 보자.




이렇게해서 필자는 아는 동생의 블로그 관리를 위해서 고기마스터라는 티스토리를 개설하게 되었다. 여기까지는 이제 스마트폰에서 할 일이고 나머지는 PC에서 하도록 한다.




방금 개설한 티스토리 주소를 이렇게 치고 들어오면 아무것도 없고 간단한 메뉴들만 나뒹굴고 있을 것이다.


여기까지가 이제 티스토리 기본 개설 방법이었다. 만드는 방법은 정말 쉽지 않은가?

그러면 다음 시간에는 스킨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자 한다. 너무 쉬우므로 꾸준히 배웠으면 좋겠다. 끝.


티스토리에도 저품질 현상이 있을까?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글쓰기 기초 - 인용구 활용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과외를 해드리면서 느끼는 것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