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 시간까지 티스토리 만드는 방법과 이름 및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제는 스킨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네이버블로그도 스킨을 변경하는게 무척이나 쉽겠지만, 티스토리도 그만큼 쉽다.

티스토리는 HTML이나 CSS같은 태그 코딩을 잘 할 줄 알아야 하는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많이 있다. 물론 알면 더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게 사실이다. 그러나 필자도 100% 중 1%만 이용할 줄 아는 정도이기 때문에, 아예 모르는 분들도 얼마든지 이쁘게 꾸밀 수 있다. 지금 이 블로그도 기본기능만 이용해서 꾸며진 것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티스토리 스킨 변경 방법 (모바일 포함)


자, 서두가 길어졌다. 어서 빨리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선 개설하는 방법부터 이름 및 주소 설정 하는 방법까지는 지난 강좌를 참고하시기를 바란다.


●관련글 :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방법

●관련글 :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 및 주소 변경




현재 네번째 임시 개설을 한 필자의 티스토리 블로그이다. 아직까지 아무것도 올리지 않았기에 보시다시피 뭐 암것도 없다. 기본적으로 처음 만들어지면 반응형 스킨으로 제작되며, 스킨 이름은 #1 이다.




관리자로 들어가서 스킨으로 들어가보자.




그러면 이렇게 티스토리 스킨이 많이 나온다. 보통 스킨은 자신이 직접 만들어서 쓰기도 하고, 공모전을 해서 입상하신 분들의 스킨들이 정식으로 등록되기도 한다.




한번에 많은 스킨을 보고 싶다면 저기를 클릭해보라.




전체 스킨 종류가 나온다. 그리고 스킨의 기능별로 나뉘어지는데 위에 있는 것 처럼 반응형 / 1단형 / 2단형 / 3단형 / 기타 이렇게 나뉘어 있다.


요즘은 반응형 스킨이 대세인데다, 앞으로도 반응형 스킨이 비전이 많을 것이기에 필자 또한 반응형 스킨을 추천한다. 뭐...사실 가장 중요한건 자기가 마음에 드는 걸 쓰는게 맞긴 하다.


그리고 스킨중에 오른쪽 하단에 M 이라고 써져 있는 스킨은 모두 반응형 스킨이 아닌 일반 스킨이다. 이건 나중에 모바일 스킨 부분을 따로 설정해줘야 한다.




이렇게 모바일 페이지를 별도로 설정해줘야 한다. 반응형 스킨은 이걸 꺼줘야 한다. 반드시 일반 스킨에서만 해당되는 사항이며 모바일 스킨에서 할 일은 홈 이미지만 바꿔주면 된다. 나머지는 다 셋팅되어 있다.




이렇게 반응형 스킨만 따로 볼 수 있다. 한번 마음에 드는것을 골라 볼까?




그래... 왠지 이게 끌리는데? 싶으면 일단 클릭하고 아래로 가보자.




그러면 이렇게 PC와 스마트폰 화면에서 어떻게 보여지는지 미리 볼 수 있으며 아래의 두가지 버튼으로 미리 적용된 현재 티스토리를 볼 수 있고, 마음에들면 적용을 눌러서 스킨을 적용시키면 된다.




현재 미리보기 화면이다. 이렇게 변경된 스킨이 적용이 될 것이다~ 하고 알 수 있다. 바뀐 스킨이 마음에 들면 이제 적용을 클릭하면 끝이다. 나머지 1단 스킨, 2단 스킨 3단 스킨도 한번씩 눌러보고 정말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택하여 진행하면 된다. 스킨 변경하는거 뭐 별거 없다.


그러면 다음 시간에는 이제 사이드바에 대해서 한번 썰을 풀어 보도록 하겠다. <ㄲ>


●관련글 :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 설정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