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 설정 방법


여러분들의 티스토리의 성공을 위하여! 지난시간까지는 블로그 메뉴 셋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제 고지가 얼마 남지 않았다. 조금 더 힘내서 배워보도록 하자.

이번 시간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이드바 설정 방법이다. 사이드바는 스킨마다 위치와 크기가 달라지며 속성도 조금씩 바뀌지만 기본적인 틀은 같기에, 여기서는 기본적 속성 부분에 대한 개념 정리 위주로 알아보도록 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 설정 방법


사이드바는 다들 아시겠지만, 본문의 옆에 위치를 하거나 혹은 위에 위치를 하는 공간으로 여기에는 저번시간에 배운 카테고리 라던지, 블로그 메뉴 라던지, 방문자 카운터, 위젯, 배너 등등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다. 어느 블로그나 기본적으로 사이드바는 다 존재한다.




예를들어 설명에 들어가도록 한다. 반응형 스킨 #2 에서는 사이드바가 저 왼쪽 흰바탕 부분이다. 본문은 오른쪽의 회색 부분이다.




고기마스터 라고 하는 부분이 바로 블로그 이름이 되고, 그 밑으로 카테고리 / 블로그메뉴 / 방문자 카운터 / 블로그탐색 이렇게 메뉴가 구성되어 있다. 어디 정말 그런지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해보자.




가장 기본인 관리화면으로 넘어와서 이번엔 사이드바 부분을 살펴보도록 한다.




여기가 사이드바 기본 구성화면 이다. 보니까 #2 반응형스킨의 사이드바 메뉴는 모두 영어로 되어 있다. 이 부분은 스킨마다 다르므로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보면 기본 구성이 거의 맞게 되어 있다. 카테고리 / 블로그 메뉴 / 글목록 / 댓글보기 / 링크 / 카운터 / 찾기 이렇게 설정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찬가지로 드래그가 가능하므로 위치를 바꿀 수 있다. 또한 원하는 메뉴를 추가하고 뺄 수 있다. 딱히 뺄 건 없어 보이고.... 한번 새로운 메뉴를 추가해 보도록 하자. 왼쪽에 다음 검색창과 프로필 레이어가 보인다. 한번 +버튼을 눌러 추가하고 위치를 변경해 보도록 하자.




이렇게 두가지를 추가해 보았다. 그리고 드래그를 해서 위치까지 한번 지정해 보았다. 한번 어떻게 적용되는지 오른쪽 상단에 미리보기를 클릭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자.




이렇게 적용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기능들을 사이드바에 추가할 수 있는데 바로 플러그인 기능이다. 이 부분은 다음시간에 별도로 다시한번 설명을 하도록 하겠다.


사이드바 기능 부분, 어렵지 않고 이렇게 편리하게 추가하고 삭제할 수 있으며 매우 쉽게 조작할 수 있다. 티스토리는 결코 어렵지 않은 블로그이다. <ㄲ>


●관련글 :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 설정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