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10 부터 시작버튼이 생겼다. 진정한 시작버튼인데, 이제 이곳에서 편리하게 종료 및 재시작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윈도우8부터 갑자기 사라진 시작버튼 때문에 심히 당황하셨으리라...그동안 시작버튼을 만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적지않으셨을 것이다. 그러면서 윈도우10이 출시됨과 동시에 비로소 진정한 시작버튼의 부활이 되었다.
과거 윈도우8과 8.1 때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시스템 종료버튼, 그리고 재시작 버튼을 수동으로 만들기도 했는데, 그것에 익숙하신 유저분들은 윈도우10으로 넘어오면서도 여전히 만들어 쓰고 있다. 필자 또한 윈도우10을 쓰지만, 종료버튼과 재시작버튼을 만들어 사용중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윈도우8/8.1/10 종료 및 재시작 버튼 만들기



현재 필자의 윈도우10 모습이다. 이렇게 종료버튼 / 재시작버튼을 만들어서 편리하게 이용중이다. 한번 만드는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자.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새로만들기 > 바로가기로 들어간다.




항목 위치 입력에 위와 같이 shutdown -s -t 0 을 입력한다. 끝의 문자는 숫자 0이다. 중간 띄어쓰기에 유념해야 한다.




재시작은, shutdown -r -t 0 이다.




바로가기의 이름을 지정해주자. 필자는 종료 라고 하였다. 재시작 아이콘은 재시작 이라고 적어주고 마침을 눌러서 마무리 한다.




기본 아이콘으로 나오기 때문에, 기왕이면 아이콘도 보기좋게 이쁜것으로 바꿔주면 좋을 것 같다. 필자는 진작에 받아둔 이쁜 아이콘이 있어서 그것으로 변경하려고 한다. 방금 만든 아이콘에서 속성으로 들어간다.




아이콘변경을 클릭해서 원하는 아이콘으로 지정한다.




이런 경고창이 뜬다. 그냥 확인을 눌러주자.




이 목록에서 기본 아이콘 중 아무거나 선택해도 되고, 별도로 받아둔 아이콘이 있다면, 찾아보기로 경로를 지정해주면 된다.




이렇게 두개 모두 만들어서 각각 아이콘도 변경해 주었다. 이제 원하는 위치에 배치해서 사용하면 된다. 간단하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