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유튜브 워터마크 (구독버튼) 설정 및 변경 방법



유튜브를 좋아하시고, 현재 영상을 제작하려고 도전하신 분들께서 아마 누추한 이곳까지 방문을 해 주셨으리라 생각이 든다.
여기서는 유튜브 영상에 워터마크, 즉 구독버튼을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방법이 어려운게 하나 없으니, 그대로 따라하시면 되겠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유튜브 워터마크는 이렇게 적용한다



우선 자신의 유튜브 제작자 스튜디오로 들어간다.





여기에서 채널 > 브랜딩 으로 들어가보면 오른쪽에 워터마크 브랜딩 이라고 있을 것이다. 워터마크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파일선택을 클릭해서 원하는 이미지를 찾자. 이미지 확장자는 PNG 또는 GIF 이며 용량이 1MB를 넘어선 안된다.





이렇게 자신만의 이미지를 선택하고, 저장을 누르면 완료이다.





그래서 필자의 핸드메이드 영상들에는 이제 저런 워터마크 구독버튼이 적용이 되었다.




워터마크를 변경하고 싶다면?



간단하다. 아까와 같이 브랜딩에 들어가서 이번엔 삭제를 클릭하여, 기존 워터마크 구독버튼을 지운다.





그러면 이렇게 성공적인 삭제메세지가 나타난다. 다시 처음부터 등록하는 방법대로 진행하면 된다. 매우 간단하다.


유튜브 워터마크 설정 그리고 변경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궁금증이 모두 풀렸을리라 생각이 든다. 이제 열심히 유튜브 활동을 하여 우리모두 외화벌이에 앞장서도록 해보자. -끝-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