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필자는 블로그도 꾸미고 있지만, 유튜브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는지 모르겠다. 이미 구독자도 700명을 겨우겨우 넘었고, 올해 6월까지 해서 1000명을 목표로 열심히 업로드 중이다. 콘텐츠 자체가 막 유행을 타는 그런 콘텐츠가 아니기에, 정말 할 수 있는 만큼 끝까지 해 볼 생각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유튜브 동영상, 어떻게 예약 업로드를 할까?


블로그에서도 글작성 이후 예약 업로드가 가능하듯, 분명 유튜브에도 예약 동영상 올리기 기능이 있을텐데 하고 유심히 살펴보니 역시 생각대로 있었다. 그리고 엄청 간단한 방법이었다.


자신이 유튜브 블로그에 뭔가 콘텐츠를 올리고 있는 유튜버라면 아마도 예약업로드 기능을 적극 활용하고 계시는 분이 벌써 계시거나 필자처럼 이제서야 방법을 알게되어 사용하시는 분, 혹은 아직도 이 글을 만나기 전까지도 모르고 계셨던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유튜브 팁 중 하나인 예약동영상 올리기 방법에 대해 작성해 보겠다.




우선, 업로드를 할 때, 이렇게 게시 예정이라고 변경을 해 두고 업로드를 진행하도록 한다.




이제 동영상이 업로드 되면서 저 빨간색 상자 부분의 내용을 예약으로 변경하고,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도록 한다. 30분 단위로밖에 수정이 되지 않는 단점이 있다.




날짜와 시간을 모두 정하였다면 동영상이 모두 업로드가 되면 저렇게 오른쪽 상단에 게시버튼이 활성화 될 것이다. 이 버튼만 꾸욱 눌러주면 유튜브 동영상 예약업로드가 완료가 된다. 엄청 쉽지 않은가? 유튜버라면 앞으로 예약 동영상 업로드 기능을 적극 활용하여 외화벌이에 크게 이바지해보자. 끝.


유튜브 동영상 편집 ▶ 흐리게 처리 효과 방법

유튜브 워터마크 (구독버튼) 설정 및 변경 방법

유튜브 무료음원(BGM) 다운로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