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핸드메이드 프로젝트를 시작한지 한 두달 좀 넘어서는 듯 하다. 도 닦는 마음으로 열심히 만들고, 올리고 또 만들고~ 올리고를 반복하였다. 그냥 구독자를 늘려야지 라는 단순한 생각보다는, 나의 이런 능력을 많은 분들이 보고 좋아해주고 따라해봤음 좋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했다. 그 결과 어느덧 많지는 않지만, 100명을 달성하게 되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구독자 늘리기는 필자 생각에는 초반에는 잘 늘지 않는다.
왜냐면 유튜브 세상속의 방대한 콘텐츠 속의 나는 그야말로 모래 사장의 자그만 바늘과 같은 존재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번 이제 눈에 띄기 시작하면 ...그러니까 한번 탄력 받기 시작하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갈 것이다.
현재 지금 보시는 여기 블로그의 오른쪽 상단에 유튜브 배너가 있다.
클릭하면, 이렇게 필자의 유튜브가 나온다.
필자가 추구하는 것은, 여러가지 생활에서 필요한 것들을 직접 손으로 만드는 수공예 작품으로, 그 주재료는 하드보드지 이다.
하드보드지로 악세서리함도 만들고, 보관함도 만들고, 필통도 만들고, 최근에는 생필품들을 만들어 보는 시도를 하고 있다.
미니어처를 나도 만들어볼까...도 싶었지만, 솔직히 필자는 실용파이기 때문에! 그래서 다이소도 좋아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고...
여튼! 최대한 생활에 필요한 것들을 내손으로 만들자는 취지인데, 이런 좋은 취지를 분명 알아주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해서 시작한 것들이다.
중학교 때부터 간간히 만들던 이런 재주들을 한번 인정 받아보자! 라는 목표다.
아직은 많이 부족하다.
만들면서 새롭게 배우게 되고, 요령도 많이 생기고 있으며, 동영상 편집 부분에서도 많은 노하우가 쌓이고 있고, 앞으로 더 개발이 될 것이다.
그러면 분명 좋은 콘텐츠가 완성이 될 것이고, 이런 콘텐츠는 사람들의 SNS를 통해 급속도로 공유가 될 것임이 분명하다.
좋은건 나누고 싶은 것이 기본적인 우리들의 마음이기 때문에! 그래서 더욱 열심히 만들고 있다.
앞으로 쭉 친절한효자손 핸드메이드를 지켜봐 주시길 바라겠다.
실용적인 것들을 많이 만들고, 과정을 보여주면서 초보 분들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인터넷방송 입문용 USB 마이크 Superlux E205U 사용기
티스토리에 유튜브 동영상 첨부시 가로 사이즈 꽉 차게 넣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예약업로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