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나도 NAS서버 만들기 도전해볼까?



집에 남는 2TB 하드가 하나 있다.

이녀석을 어떻게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싶어서 고심하다가, 차라리 웹하드처럼 인터넷으로 접속해서 쓰는 네트워크 하드로 만들어볼까..생각했다.

그러려면 우선 돈 안드는 선에서 하려면, 베어본PC를 서버로 개조를 해서 만드는 방법이 있겠으나,

그 방법은 서버의 특성상 24시간을 켜놓고 있어야 한다는 최대 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아닌 것 같고, 서버의 기본 지식이 있어야 구축이 가능하다.

필자는 아직 서버쪽에 약하기에...바로 포기! 그래서 또 다른 장비인 NAS 를 알아보았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쉽고 빠른 NAS서버 만들기



이렇게 이쁘게 생긴, 외장하드 케이스처럼 보여지는 것이 바로 NAS서버!



검색창에 NAS서버라고 검색을 하면, 관련된 제품들이 수루루루~ 검색이 된다.

제품은 무진장 많으며 종류도 다양하다.

당연히 이 NAS서버 라는 것은, 단순 케이스만 존재하는 것이 아닌, CPU며, 메모리가 존재한다. (물론 사양은...낮다)





보라. 가격이 다양하다. 비쌀수록 고성능 이다.

싼건 그만한 이유가 있어서 싼 것이다.





역시, 잘 모를때에는 일단 무조건 싼것으로 진행을 해 보는게 상책이다.

내가 처음 사용해 보는 제품군에 대해서 얼마나 알차게 활용할 지 모른다면 싼걸 구매해서 성능테스트를 해 보는 것이다.





사양은 이러하다.

이제 이 NAS서버를 자주쓰는 메인PC에서 우선 셋팅을 해 놓은 후에, 이제부터 다른 PC에서도 접속하게끔 하면 될 것 같다.

구매는 아직 망설이고 있다. 왜냐면...가격도 가격이지만 아직 구매후 자주쓸 것 같을지에 대한 확신(?)이 없기에...우선 장바구니에만 있다.

좀 더 지켜보고, 후기도 좀 본 다음 구매를 확정지어야 할 것 같다.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친절한효자손"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