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TIP

알림 : 이 문서는 구버전 입니다. 지금은 티스토리에 공감 버튼이 자동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따라서 본문의 내용은 그냥 안 보셔도 됩니다.


티스토리 공감버튼 넣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를 막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관심있게 지켜 보신 부분중 하나가 바로 저 공감버튼을 넣는 것일 겁니다. 어떻게 넣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바로, 포스팅 가장 하단에 이렇게 떡 하니 자리잡고 있는 공감버튼! 사실 알고보면 별거 없습니다.


우선 티스토리의 글을 작성합니다. 작성하기전에 까먹을수도 있으니, 저는 보통 미리 설정을 하고 글을 작성하는데 오른쪽상단에 보시면 기본설정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발행" 에 맞춰주세요. 그리고 주제는 글의 내용과 관련 있는 곳으로 설정해 주시면 끝 입니다. 공감버튼은 HTML 태그를 써서 넣는게 아닙니다. 그냥 이렇게만 해주시면 자동으로 글의 하단에 삽입이 되는 것입니다.


어제 작성한 무료클라우드 관련 글 밑에 이렇게 베스트공감 버튼이 자동으로 들어간 모습입니다. 사실, 이게 뭐 크게 방문자를 유도하거나 그렇진 않지만, 공감을 많이 받은 글은 아무래도 해당 카테고리에서 상위노출이 되니까, 없는것보다는 훨씬 낫지요.


과거에는 다음뷰 였으나 서비스 종료로 인해 이제 티스토리 베스트공감 버튼으로 바뀌었습니다. 더욱 간편해져서 사용하기도 편리하고 버튼 넣는데 특별한 기술도 필요 없으니 티스토리를 쓰신다면 무조건 발행글로 글을 쓰시어 많은 공감을 한번 얻어보세요.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