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이 장치가 잡히지 않는건 데스크탑이 아닌 노트북 제품군일 것 입니다. 그 중에서 저의 경험은 HP 파빌리온 제품에서 이런 증상이 발생되었습니다. 사실 특별히 문제가 있는건 아니지만, 그냥 두면 찝찝하므로 왠만하면 제대로 드라이버를 잡아주는게 정신 건강에 이롭겠습니다.
이 장치는 별도의 드라이버가 필요 없습니다. 이미 윈도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통해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어떤 분들은 인텔 스마트 테크놀로지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해결된다고 하는데 저의 경우는 이 방법은 맞지 않았습니다. (물론 해결되는 노트북 제품군도 있음) HP 파빌리온의 경우는 이렇게 해결합니다.
Microsoft ACPI-Compliant System Driver 설치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D095345C73A82D2E)
먼저 알 수 없는 장치를 더블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드라이버 업데이트 버튼이 바로 보이실텐데요 해당 버튼을 눌러서 드라이버 설치 과정을 진행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6438345C73A82F33)
여기에서는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검색(R) 항목을 선택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D64A345C73A83018)
컴퓨터의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L) 항목을 눌러줍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57B8345C73A83128)
그러면 다양한 일반 하드웨어 종류 목록이 나옵니다. 밑으로 쭈욱 내려가다 보시면 HP Application Driver 라고 하는 항목이 있을겁니다. 그걸 선택해 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9F91345C73A83204)
그러면 이렇게 호환 가능한 하드웨어 표시에 해당 모델 드라이버가 있을 겁니다. 이 드라이버는 윈도우의 디지털 서명이 된 것으로 별도의 경고창 조차 뜨지 않습니다. 그러니 안심하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음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세팅이 되고 잠시 뒤에 완벽하게 설치가 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