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인텔에는 i3 i5 i7의 데스크탑 및 노트북 전용 프로세서가 주력을 이루고 있지만, 모바일 및 미니PC에 들어가는 저전력 프로세서도 꾸준히 개발되고 있습니다. 아폴로레이크가 작년에 새롭게 나왔는데, 드디어 아폴로레이크의 뒤를 이어서 제미니 레이크 프로세서가 모습을 드러내었습니다. 이미 해당 CPU를 달고 나오는 제품들이 눈에띄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가격도 저렴해서 간단한 웹서핑, 문서작업용으로도 사용하시기 충분합니다.


펜티엄은 현재 두가지로 나뉘었습니다. 펜티엄 골드와 펜티엄 실버 이렇게 말이죠. 이번 실버는 제미니 레이크가 나오면서 새롭게 추가된 마케팅 모델 입니다. 펜티엄 실버에 셀러론까지 더해져서 제미니 레이크는 두가지 제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프로세서라고해서 무조건 빠른건 아닙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카비레이크 기반 인텔 펜티엄 골드 프로세서보다는 한단계 아래의 성능을 보입니다. 그럴만한것이 카비레이크 기반이기 때문이지요. 이것은 주력상품이 i시리즈 CPU이기 때문에 사실상 비교하면 안 되는 부분이긴 합니다만, 그만큼 성능면에서 이제 아톰 프로세서도 "나도 어디서 꿀리진 않어~" 라고 할 정도까진 올라왔다는 뜻입니다.



(아톰 프로세서 비교표. 출처: 아난드텍)


이전 모델이었던 베이트레일에 대비 약 58~68% 정도 성능 향상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22nm 공정으로 만들어졌고 이전 프로세서에 대비하면 최소 반 이상의 성능 향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인텔 CPU 중 최초로 기가와이파이를 지원합니다. 업계 표준인 2x2 802.11 AC와 160MHz 채널이 활용되는 기가비트 와이파이는 기존 802.11 AC와 비교해 최대 2배, 802.11 BGN 보다는 12배 빠른 내려받기 속도가 제공되고 심지어 유선 기가비트 이더넷보다도 빠른 속도를 보여줄 것입니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이론적일 뿐... 현실은 직접 써봐야 진가를 알 수 있겠죠. 밝기조절 부분에서도 기존 자동밝기보다 더욱 뛰어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는데... 글쎄요. 저는 그냥 밝든 어둡든 늘 제가 설정한 밝기로 고정시키고 싶네요.


인텔 펜티엄 실버는 모바일용 N5000 시리즈와 데스크탑용 J5005 시리즈로 구성됩니다.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는 모바일용 N4100·N4000 시리즈와 데스크탑용 J4105·J4005 시리즈로 나뉩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