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에 가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게임은 단연 배틀그라운드 입니다. 여기저기서 음성으로 채팅을 하면서 즐겁게 게임 플레이 하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PC방 헤드셋도 예전이랑 다른게, 이제 고급형으로 돌아서고 있어요. 가상 사운드는 기본이며 진동도 느껴지죠. 배틀그라운드 폭격지역을 빠르게 지나가노라면 휘유웅~ 하는 폭탄 떨어지는 소리와 동시에 쾅 하는 사운드가 소리와 진동이 동시에 느껴져서 진짜 무섭습니다.
Somic G941 7.1 Virtual Sound USB Gaming Headset
게이밍 헤드셋은 예전에도 제가 두개 정도 리뷰를 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좀 저렴한 제품으로 한번 사용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친구가 자기도 헤드셋 좀 PC방 수준으로 좀 알아봐 달라고해서 저는 과감히 이 제품을 추천해 주었습니다. 소믹 G941 게이밍 헤드셋 입니다.
바로 이 제품 입니다. 소믹 브랜드는 일찌감치 알고 있었기 때문에 믿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프로게이머 선수들이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라고 합니다.
구성품은 설명서와 헤드셋, 이 두가지가 전부 입니다. 예전에는 전용 드라이버와 유틸리티를 담은 DVD도 동봉이 되어 있었는데 이제 아예 윈도우에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사라진 모양입니다. 헤드밴드 부분은 탄력좋은 고무밴드 형태라 두상의 형태나 크기에 상관없이 누구나 편하게 착용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리모트 컨트롤러 부분입니다. 볼륨조절은 아날로그 방식이며 진동버튼과 마이크 버튼이 있습니다.
USB 방식의 인터페이스로서 확장성이 좋습니다. 특히 헤드셋 자체적으로 사운드 칩셋이 들어 있기 때문에 만약 사운드에 문제가 있어도 전혀 상관 없습니다. USB에 연결해 놓으면 자동으로 알아서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합니다. (윈도우7 이상)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헤드셋을 오래 착용하면 귀가 아픕니다. 근데 이 제품은 그렇지 않아요. 귀 전체를 감싸주기 때문이죠. 딱 봐도 빵빵한 쿠션 덕분에 편안해 보이지 않습니까?
이제 USB를 컴퓨터에 연결해 보겠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해서 오디오 입출력 장치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USB에 연결함과 동시에 이렇게 전원이 공급되면서 헤드셋 로고에 불이 들어왔습니다. 멋있네요.
더불어 마이크 끝 부분에도 불이 들어왔습니다.
기어베스트 Somic G941 USB 게이밍 헤드셋 제품정보
확실히 사운드는 좋습니다. 쿵쾅거림이 웅장하네요. 진동도 아주 훌륭합니다. 영화를 볼 때도 좋아요. 7.1 가상 사운드가 귀를 즐겁게 해줍니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필수로 헤드셋 하나씩 있으실텐데 Somic G941 USB 게이밍 헤드셋을 추천해 봅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