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드디어 스킨을 변경했습니다. 테스트 블로그에서 이것저것 해보고, 잘 된다 싶어서 바로 메인블로그에도 적용시켰습니다. 확실히 전보다 직관적인 부분에서는 떨어질지 몰라도 좀 덜 복잡해보인다고 할까요? 저는 마음에 듭니다.


블로그 스킨변경, 해도 될까? 괜히 검색엔진에 악영향을 주는거 아닐까?

도전정신이 없으면, 큰 블로그가 될 수 없습니다. 까짓꺼 이것저것 해보는 겁니다. 두려우면 안 됩니다. 스킨 변경이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이야기는 저도 많이 들었지만... 솔직히 왜 누락이 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이론상으로는 전혀 문제가 없는 부분이니까요. HTML 구조가 바뀌니까 여기에 악영향을 준다는 이야기는 있는데, 그것 역시 마찬가지로 이론대로만 따지고 보면 전혀 문제될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그냥 뒤도 안 보고 바로 적용시켰습니다.


우선 이번 블로그를 교체하면서 썸네일 작업을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이유요? 일단 귀찮기도 하고 따라하시는 분들 때문에 그렇습니다. 혼자만 하면 비전이 되지만, 여럿이서 하면 오히려 마이너스 효과죠. 그래서 이제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 스킨은 친효스킨 입니다. 친효스킨의 개발 완료로 인해 현재 열심히 업데이트 하면서 점차 사용자를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추천글 시스템은 처음 Fastboot 이라고 하는 커스텀 스킨을 사용했을 때 얻었던 아이디어 입니다. 상당히 유용한 모듈입니다. "내 블로그에서 이 글만큼은 꼭 보시오!" 라고 하는 게시판과 같은 기능을 했습니다. 그래서 추천글 시스템도 똑같이 적용시켰습니다.


Fastboot 추천글과 구조는 일단 비슷하겠거니 싶어서 HTML을 분석해 봤습니다. 보니까 기본 뼈대는 얼추 비슷했습니다. 그래서 이 스킨에서 제공하는 스타일 태그를 살려서 이렇게 만들어봤습니다. 생각보다 깔끔하지 않습니까? 현재 오른쪽 사이드바에 적용된 바로 그 추천글모듈 입니다.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정상적으로 이동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이제 스킨도 바꿨으니, 콘텐츠에만 집중하겠습니다. 어차피 단기간 바라보고 시작한 블로그가 아니라, 장기간 운영할 계획이었으니 최근 있었던 포스팅 누락사건 때문에 힘 빠질 수 없죠! 이제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초심을 늘 되새기며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강좌 관련해서도 계속 올리겠습니다. 그래도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대부분의 분들께서 티스토리 노하우 때문에 오시는데, 그 분들의 기대를 저버릴 수는 없지요! 늘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 감사합니다. 힘내서 진행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