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오늘은 공지같은 글을 한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티스토리로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었던 것들을 공유하자는 취지에 시작했던 것들이 오히려 독이 되어 돌아온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따라했고, 저지하기에는 너무 늦어버렸죠. 특히나 Fastboot 관련 스킨에 대한 노하우들을 공유한게 실수였던 것 같습니다. 해당 글들이 모두 최신글에 의해 누락 되면서 블로그 방문자의 3분의 2가 날아가 버렸어요.


Fastboot 스킨이여 안녕! 이제 다른 반응형 스킨을 찾았어!


Fastboot 스킨도 그렇고, 애드센스 노하우도 그렇고... 그놈의 따라쟁이들이 문제겠지만, 뭐 어쩌겠습니까? 애시당초 이런 결과를 예측은 했었지만, 빨리 찾아왔기 때문에 살짝 당황스럽습니다. 이 스킨을 쓰시는 분들이 부쩍 늘어나면서 아이덴티티를 잃었으니, 잘 쓰지 않는 깔쌈한 스킨으로 변경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유료 스킨과 무료 스킨을 한두개를 점찍어 놨어요. 왠만하면 유료스킨으로 교체하려고 합니다. 그래야 좀 차별화를 둘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이죠. 그리고 어쩌면 블로그가 어딘가 고장난것이 원인일 수 있으니 한가닥 희망을 걸고 모험을 떠나보려 하는 것도 있고요.


앞으로 애드센스에 대한 글들은 작성하겠지만, 방법적인 부분은 왠만하면 쓰지 않으려 합니다. 어차피 쓸 수도 없는게...이제 고유 콘텐츠쪽으로 보강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스킨 노하우에 대해서도 이제 작성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리뷰쪽에 더 중점을 두고, IT블로그의 면모다운 부분을 좀 더 보강하려고 해요. 또한 아이패드관련 콘텐츠도 늘려나갈 생각입니다. 특히 그림쪽으로 말이죠.


요새 여자친구를 통해 페미니즘을 많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남성들이 꼭 알아야 할 페미니즘에 대한 기본 개념에 대해서 만화로 그려서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중 입니다. 이 부분은 조만간 블로그에 따로 카테고리를 만들어 올리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 있어서 성차별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새삼스럽게 깨닫고 있는 중 이에요. 혼자만 아는 것 보다는 그래도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알리는게 좋겠다는 생각이어서 올려보려고 합니다.


제일 좋은 건 저만의 스킨을 직접 제작하는 건데, 그건 쉽지가 않아요. HTML을 전문으로 했으면 당연히 쉬웠을텐데... 머리가 이 쪽으로는 협조를 하지 않는 바람에 도통 이 분야는 무슨 소린지 모르겠단 말이죠~! 그래서 능력자 분들이 정말 부럽습니다. 제가 HTML 코딩을 잘 할 줄 안다면, 유료 스킨 제작으로도 충분히 수익창출을 만들어 냈을텐데 뭔가 아쉽습니다.


다시 처음부터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티스토리를 관리하려고 합니다. 초심을 늘 잃지 않으며 "사람들에게 도움 되는 티스토리를 운영하자" 라는 방침은 절대 변함이 없을겁니다. 그러면 앞으로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를 자주 찾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파이팅 입니다!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