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드디어 시작된 2017년도 티스토리 총 결산! 작년 2017년에도 꽤 많은 인기가 있었는데, 올해는 좀 더 다양한 결산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쓴 노력이 엿보인다. 어떻게 보면 사사로운 것일 수 있지만, 작은 것에도 신경을 쓰고 티스토리의 발전에 늘 몰두하는 관리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2017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는 어떤 길을 걸어왔는지 한 눈에 알아보자!


블로그에 몰두하고, 오늘은 어떤 글을 작성할까 고민하고, 어떤 내용을 담아야 쉽게 접근할까? 어떻게 써야 한 눈에 쏙 들어올까? 이 내용으로 설득력 있게 다가갈 수 있을까? 많은 사람들이 보려면 어떤 식으로 제목을 작성해야 노출이 잘 될까? 등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던 한 해였다. 그리고 매해마다 급성장하는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수익을 보며 무척이나 흐믓한 한해다.


티스토리 2018년도 총 결산이 어제였던 1월 4일 늦은 밤부터 시작되어 지금 한창 티스토리 유저분들은 자신의 발자취를 감상하고 있을 것이다. 물론 티스토리 사용자 모두가 참여가 가능한 건 아니며, 최소 포스팅을 12개 이상을 하신 분들에 한해서 참여가 가능하다. 그러면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는 2018년도 어떤 길을 걸어왔는지 한눈에 살펴보자.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 들어가니 떡하니 '내 블로그 결산하기' 배지가 생성되어 있었고, 한번 들어가 보았다. 이곳 바로가기 주소는 아래에 있다.


2017 티스토리 결산하기




우선 처음에는 티스토리를 선택한다. 여러개의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메인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해 주시면 될 것 같다.




그리고 자신의 블로그는 한마디로 이거였다! 라고 슬로건을 걸어본다.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는 보시는 것 처럼 "티스토리와 애드센스의 방향성" 이라고 표현해 보았다.




여기까지 이상 없으면 확인을 눌러 통계를 본다.




이제 막 결산을 내었기 때문에 아직은 칭찬공감이 없다. 여러분들의 많은 공감을 부탁드린다!




2017년 배지들이다. #상위1%부지러너 #IT제품리뷰 #상위3%댓글부자 #친절한댓글러 #5년차블로그 #상위3%공감부자 #600만+방문자 #800+포스팅 이라는 배지를 획득하였다.




몰랐는데 글도 참 많이 썼구나 싶다. 작년대비 112개나 더 많이 작성했다.




그리고 키워드 결산 부분이다. 아무래도 닉네임이 들어가서 그런지 친절과 효자손, 생활 부분이 가장 두드러진다. 중간중간 샤오미도 보이고, 스마트도 보인다.




IT 관련으로는 314개의 글을 발행했다.




방문자도 많이 늘었다. 작년대비 2,690,678명 이상 늘었다.




이게 가장 많이 읽은 글이다. 1~2월에 있었던 포켓몬고 덕분이다.




하나의 포스트당 평균 3,718번 이상 조회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가장 공감을 많이 받은 글이다. 역시 포켓몬고 관련 글이다.




공감 평균 2009번이다. 포켓몬고와 애드센스, 그리고 배틀그라운드 관련이다.




역시 가장 댓글이 많았던 글은 애드센스 신청 및 가입에 대한 포스트였다.




그 밖에도 약 1,100개의 댓글이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관련된 글에 가장 많았다.




그리고 몰랐는데, 이 결산에서 칭찬해를 많이 받으면 세상에서 하나뿐인 명함을 제작해 주신다고 한다. 이걸 한번 노려보겠다. 또 하나는 이렇게 결산 관련 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서 티스토리 굿즈도 선물로 준다고 한다. 딱히 이걸 바라고 작성하는 글은 아니지만, 부디 당첨되었으면 좋겠다!


칭찬해는 이곳에 들어가시면 바로 있으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8년도에도 애드센스 관련해서 뭔가 새로운 소식을 알았거나 방법을 깨닫는 족족 포스팅을 할 것이다. 또한 기타 여러가지 IT제품 관련 소식 및 후기글을 업로드 할 예정이다. 정보가 되는 것들, 도움이 되는 것들 모두를 글로 찾아뵙도록 할 것이다. 앞으로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을 많이 찾아주시고 관심을 주시면 감사하겠다. 끝.


애드센스 우회승인, 과연 득일까? 실일까?

친절한효자손 블로그 연구를 모두 오픈하는 이유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에 집중하지 말고, 콘텐츠 개발에 힘쓰라!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