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전에 미 맥스2를 사용한 바 있다. 솔직히 미맥스2는 너무 매력적인 스마트폰이다. 현재는 동생이 보란듯이 아주 잘 써주고 계신다. 큰 대화면으로 유튜브를 보고 있으면 정말이지 시원시원하며 양쪽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울려퍼지는 사운드는 이때까지의 스마트폰이 보여주지 못했던 풍부한 소리를 들려주었다. 이번에는 하이앤드급인 샤오미 미믹스2 베젤리스 스마트폰 사용 후기다. 거짓없이 생생한 후기를 보여드릴 것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Xiaomi Mi Mix 2 4G Phablet International Version 개봉기


샤오미 미믹스2는 고사양을 갖춘 스마트폰 중 하나다. 스냅드래곤 835가 탑재되었다는게 가장 눈에 띄는 하드웨어 부분이다. 메모리는 6GB나 되며, 블루투스 버전은 가장 최신버전인 5.0을 지원한다. 이 세가지 정도만 봐도 얼마나 하드웨어 성능이 뛰어난지를 알 수 있다. 화면크기는 약 6인치 (5.99인치) 이며, 최대 해상도는 2160×1080 으로 FHD보다 살짝 높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만든 MIUI 8 버전이 들어 있다. 라인업은 저장소만 다른 세 종류의 제품이 준비되어 있다. 64GB / 128GB / 256GB 제품이 그것이다. 친절한효자손이 이번에 마련한 제품은 64GB 모델이다. 스마트폰에 이것저것 덩어리 큰 파일들을 넣는것을 안 좋아해서 용량이 가벼운 제품을 선호하는 편이다.




샤오미 미 믹스2의 박스는 상당히 심플하고 고급진 느낌이다. 역시 하이앤드급 스마트폰이라 그런지 박스포장부터 신경을 쓴 흔적들이 엿보인다. 참고로 제품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시면 된다. 용량별로 나눠놓았으며 모두 인터네셔널 버전으로 공식 한국어를 지원하는 모델이다. 참고로 친절한효자손이 구매한 버전은 인터네셔널 버전이 아닌 중국롬이 설치된 버전이다. 구입 당시에는 중국롬밖에 없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 그리고 중국롬이 인터네셔널 버전보다 좀 더 저렴하다.


샤오미 미 믹스2 64GB

샤오미 미 믹스2 128GB

샤오미 미 믹스2 256GB


오늘 다시 살펴보니까 64GB 모델보다 128GB 모델이 더 저렴하다. 이럴 수 있나? 조금 더 기다렸다가 128GB 모델로 질렀어야 했는데... 원통하다. 만약 미믹스2를 구매하시려고 한다면, 128GB 모델이 지금 찬스다.




커버를 열어보니 이렇게 중국어로 뭐라뭐라 써있다. 고급스럽다.




드디어 미믹스2가 보인다. 그리고 충전케이블과 전용 충전기도 같이 보인다.




기스 방지용 비닐 커버가 씌워져 있다.




여러가지 바코드와 스티커가 뒷면에 보인다.




그리고 안쪽에는 전용 케이스도 보이며 간단 사용설명서도 보인다. 모두 중국어다.




그리고 안쪽에 보니 이렇게 USB-C 타입 전용을 3.5mm 유선 이어폰으로 바꿔주는 별도의 젠더도 들어있다.




케이스 또한 고오급 느낌이며 그립감이 상당히 훌륭했다. 케이스 미리 안 사길 잘했다.




샤오미 미믹스2는 역시 깔쌈했다. 보시라! 이 멋진 커버를 말이다. 순간 매료되고 말았다. 너무 잘 만들어진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한다.




왼쪽 측면에는 유심을 넣는 공간이 있다. 듀얼 유심을 지원하며 마이크로SD도 지원한다.





충전단자는 USB-C타입이다. 그 양쪽에 스피커가 보인다.




오른쪽에는 전원버튼과 볼륨버튼이 있다.




뒷면에는 1200만 화소 소니 IMX386 이미지 센서가 탑재된 카메라가 있으며, 지문인식 버튼도 보인다. 터치식이다.




재법 툭 튀어나와있는데, 역시 케이스가 이 높낮이를 해결해 줄 것이다. 더불어 잘 보호해 줄 것으로 굳게 믿고 있다.




중국롬이라 중국어 혹은 영어를 지원한다. 공식 한국어로 만들기 위해서는 글로벌롬으로 교체하는건 필수다.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누구라도 언락 없이 공식 글로벌롬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샤오미 미믹스2 글로벌롬 초간단 설치 방법 (부트로더 언락 필요없음)



샤오미 미믹스2 사용 소감



먼저 인터넷 부분이다. 역시 빠르다. LTE망에서도 빠른 속도를 보여준다. 와이파이 역시 만족스러운 속도를 보여준다. 아무래도 기본 어플이 몇 개 없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레퍼런스폰은 반응속도가 좋은 편이다.




동영상 보기에도 아주 훌륭하다. 특히 스테레오를 지원하고 있다는 것이 너무 충격적이었다. 미맥스2에서만 될 줄 알았던 이 기능이 미믹스2에서 그대로 제현되다니! 정말 감동이었다. 하지만 골전도 방식의 스피커라 그런지 모르겠는데 안쪽에서 울려 퍼지는 느낌이었다. (수화기 부분) 고정 스피커가 있는 부분은 쩌렁 쩌렁 하다.




3D게임을 잘 하지 않기 때문에 그와 비슷한 3D벤치마크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앱을 선택해서 설치해봤다. 그리고 테스트를 해보니, 역시 스냅드래곤 835의 위력은 대단했다. 벤치마크 점수가 어마어마하게 높게 나왔다.




테스트는 먼저 3D렌더링 테스트와 바로 이어서 RAM, 그리고 CPU, 나머지는 시타 사용자 부분이다. 대략 3분 내외로 소요되는 듯 하다.




보시는 것처럼 모든 분야에서 합격 그 이상의 점수를 받았다. 아 이거 진짜 너무 훌륭한 스마트폰이다.


하지만 문제는 통화품질이었다. 이게 현재 우리나라에만 발생하는 현상으로, KT망 (혹은 KT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사용자)과 미믹스2와의 뭔가 상호 신호문제다. 이 문제는 지역특성을 탄다. 한 마디로 어떤 지역은 문제가 전혀 없는데, 어떤 지역은 문제가 있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도 해결책을 못 찾아주고, 당연히 미믹스2 자체적인 기기 결함은 아니다. SKT 사용자들은 통화와 문자, MMS, 데이터 모두 송수신에 이상이 없다고 하고, KT의 경우는 LTE를 우선으로 사용하는 경우에 통화가 불능이 되는 버그가 있다. 더 웃긴건 LTE 우선이 아닌, 3G 우선으로 설정을 바꾸고 재시작을 하면 통화가 잘 된다. VoLTE로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면, 상대방 스마트폰에서는 발신자 표시 제한이라고 뜬다고 한다. 이 문제는 현재 관련 커뮤니티에서 활달히 교류되고 있는 이슈 문제로, 그냥 서로 궁합이 잘 맞지 않아서 발생하는 버그라고 한다. 샤오미에서 어서 빨리 이 문제에 대한 버그 수정 롬을 배포해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이 부분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너무나도 마음에 드는 스마트폰이다. 화면도 미맥스2 못지 않게 크고 속도도 빠르다. 어디 이 가격에 이 정도의 스펙을 가진 고급 스마트폰을 구할 수 있겠는가? 샤오미니까 가능하다고 본다.




다음 사진 부분이다. 접사 훌륭하게 잘 찍히며 AF 기능도 상당히 만족스럽다. 샤오미폰 카메라의 고질적 문제 중 하나는 빛이 거의 없을 경우 노이즈가 심하게 두드러져 찍히는 증상이 있다. 이번 미믹스2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많이 개선하였다. 그리고 어차피 어두울 때 사진을 잘 찍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은 걸림돌이 되지 않는다. 보시는 것 처럼 풍경사진에 강하다. 역시 소니 이미지 센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기능부터 차근차근 사용해보고 작성해 보았다. 훌륭한 스마트폰이다. 정말 그러하다. 만약 여러분들께서 고사양 스마트폰을 원하시면 미믹스2를 추천하고 싶다. 샤오미 스마트폰 경우는 국내에서도 다양한 악세서리를 판매하고 있다. 강화유리를 시작으로 케이스는 기본으로 판매한다. 따라서 이런 악세사리를 구매하는건 국내에서도 충분하다. 다른 중국직구 스마트폰들은 이런 악세서리를 구매하는게 어렵지만, 샤오미 스마트폰 악세서리는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이것도 장점이라면 장점이 되지 않을까 싶다. 끝.


만도풋루스 전기자전거 F-Wheel DYU 스펙 및 가격 할인 정보

샤오미 미맥스2 일주일 사용후기 (장단점 요약)

ZTE Axon 7 (제트티이 엑손7) 기어베스트 런칭 기념 할인 소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