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먼저, 여기에서 말씀드리는 교체방법은 실제 교체를 했다기보다는 어떻게 분해를 하고, 어디를 교체하는지에 대한 설명이다. 글만 보시더라도 분해와 교체는 충분히 하실 수 있다고 생각이 되며, 천천히 따라해보자. 또한 2.5인치 SSD 혹은 HDD를 추가로 장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VOYO V1 VMac 미니PC 분해 : M.2 SSD / RAM 교체 / HDD 추가 장착


해당 미니PC에 대해서는 요전에 사용 후기를 작성한게 있으니, 어떤 제품인지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먼저 아래의 글을 한번 정독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VOYO V1 VMac MiniPC (보요 미니PC) 사용 후기


이 제품의 설명에 의하면, SSD는 M.2 방식이며 최대 512GB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메모리는 최대 8GB까지 가능하며, 별도로 추가적으로 설치하는 2.5인치 타입의 SSD/HDD는 최대 2TB까지 인식이 가능하다는 설명이 있다.




VOYO V1 VMac 본체의 바닥면 모습이다. 고무패킹 부분을 드러내면, 이렇게 나사가 박혀있다. 십자드라이버로 돌려서 모두 제거해주고 밑 커버를 오픈한다. 이때 잘 열리지 않는다면, 저기 송풍구를 이용해서 당기면 쉽게 분리가 될 것이다.




그러면 이런 모습으로 우리앞에 모습을 드러낼 것이다. 빨간색 화살표 부분은 모두 제거해준다. 분해 전, 나사 위치를 정확히 기억하고 있는것이 좋다. 그리고 파란색 표시 부분이 2.5인치 SSD/HDD 저장장치를 장착하는 부분이다. 장착 후 케이블을 연결해야 하는데, 애석하게 별도의 케이블은 제공하고 있지 않다. 이 케이블을 저기 녹색 표시 부분에 연결해야 한다.



▲VOYO SATA Custom Cable 제품보기


바로 이 케이블이다. 기어베스트에서 같이 판매할 줄 알았는데, 기어베스트는 팔지 않는다.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알아봤더니 보요 제품과 관련해서 판매하고 있는 모양이다. 이 케이블이 필요하다. 이 제품으로 저장장치와 미니PC를 연결해주면 된다.




위의 나사를 모두 제거하면, 이렇게 메인보드 PCB 회로를 쉽게 드러낼 수 있다. 빨간색 표시 부분이 바로 M.2 SSD 부분이다. 길이를 보니 2242 타입이 분명하다. 따라서 SSD 용량을 늘리고 싶다면, 2242 타입의 M.2 SSD를 검색해서 용량만 선택하시면 되겠다. 최대 512GB까지 인식한다는 것을 다시한번 명심할 것! 메모리 또한 DDR3L 타입으로 8GB짜리를 선택하시면 되겠다. 끝.

샤오미 필립스 스마트 LED 천장등 교체 설치 방법

샤오미 어메이즈핏(AMAZFIT) 스마트워치 사용 후기

10만원대 LED 빔프로젝터 : Excelvan CL720D 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