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어제오늘 이렇게 사고싶은 IT 제품이 눈에 밟히는지 모르겠다. 이번에는 고속충전기다. 그러나 일반 고속충전기가 아니다. PD 2.0을 공식 지원하며 QC 3.0까지 지원하는 충전기다. 게다가 USB-C 타입의 PD를 지원하는 노트북이나 태블릿PC 제품군에서도 충전할 수 있는 그런 제품인 것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PD2.0 QC3.0 정식 지원하는 45W 샤오미 USB-C 고속충전기


지금은 마이크로5핀 타입의 USB가 대세이지만, 아마 머지않아 곧 C타입의 제품군이 따라잡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모두 C타입의 USB를 탑재하고 있고, 필자가 사용하는 큐브 믹스 플러스 제품같은 태블릿PC에도 USB-C 타입 포트가 들어있다. 국내 대표 브랜드인 삼성에서도 올웨이즈 노트북 시리즈가 USB PD를 지원하는 제품이다.


큐브 믹스 플러스 충전기가 워낙 허술해서 늘 충전할때면 고열의 고통에 시달리곤 했다. 발열이 장난 아니라는 뜻이다. 그래서 좀 더 기기에 무리가 가지 않는 충전방법이 없을까 싶어서 알아보다 우연찮게 샤오미 45W 고속 충전기가 아주 괜찮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해서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을 것 같다.



▲http://www.gearbest.com/chargers-cables/pp_624045.html?lkid=11034758


큐텐이라던지 알리익스프레스, 타오투코리아에서도 조금만 검색해보면 이 제품에 대해 실제 사용 후기라던지, 실시간 가격을 알 수 있다. 필자는 그동안 기어베스트에서 구매를 많이 했기에 가격차가 심하지 않는 한 늘 여기에서 구매할 예정이다.


이미지에 나와있듯 PD (Power Delivery) 2.0 을 공식 지원하고, 퀵차지 3.0도 지원한다. 대부분 충전기하면 늘 단자 부분이 툭 튀어나와있어서 보관이 조금 거슬렸는데, 이 제품은 이렇게 홈이 만들어져 있어서 아주 심플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국내 정식발매 제품이 아닌 해외직구 상품이다보니 국내에서는 별도의 돼지코 아답터가 필요하다. 전세계 공용 전원으로 AC 100V~240V 까지 지원한다.




설명에 따르면, 샤오미 관련 USB-C 타입 제품은 모두 충전할 수 있으며, 샤오미 에어 랩탑이나 맥북의 경우 약 2시간이면 완충할 수 있고, 스마트폰은 약 1시간이면 완충이 가능하다. 필자의 갤럭시노트7 (오리지널 버전. FE 아님) 은 과연 몇시간이면 완충이 될지 기대가 너무 크다. 아마 스마트폰의 기종에 따라 충전시각은 제각각으로 생각 되지만 거의 비슷비슷하니 충전시간도 엇비슷할 것 같다.


이 샤오미 충전기로 즈미 보조배터리를 광충전하고, 둘다 같이 들고다니면 진짜 무서울게 하나 없을 것 같다. 필자는 대전에서 사는데, 전원 콘센트가 있는 카페가 그리 많지가 않아서 늘 카페를 정하는데 고민이 많았다. 또한 지금 사용하는 큐브 믹스 플러스의 아답터가 좀 불안해서 고장나면 앞으로 뭘로 충전해야 좋을까가 늘 걱정이었는데 이 제품으로 한방에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 제품 안에는 USB-C 타입 케이블도 같이 들어있으니 별도로 케이블 구매는 안 해도 될 것 같다. 조만간 구매하고 후기로 찾아뵙도록 하겠다. 끝.


USB PD 노트북 양방향 고속충전! 샤오미 즈미(ZMI) QB820 20000mAh 보조배터리

다이소 USB-C 타입 스마트폰 충전/데이터 케이블 성능은?

인텔 아폴로레이크 미니PC VOYO V1 VMac VS Beelink M1 사양과 가격은?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