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구글에서 새롭게 진행하는 애드센스 광고 중 하나인 인피드 광고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우선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이 광고는 사용할 수 있는 스킨이 있고 없는 스킨이 있다. 한마디로 무조건 쓸 수 있는 그런 광고는 아니라는 말씀이다. 이 점을 확실히 하고 진행하도록 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구글의 새로운 애드센스 광고인 인피드 광고를 알아보자


그렇다면 현재 Readiz 님께서 개발하신 Fastboot 스킨은 사용이 가능할까? 답은 No 이다. 안타깝게도 이 스킨의 목록형 페이지는 메인화면밖에 없으며, 메인화면 또한 기존 티스토리의 그것과는 너무 다른 형태이기 때문에 적용시킬 수 없다.


인피드 광고의 설명에 의하면 목록형태로 출력되는 부분에서 중간중간 네이티브 광고가 섞여 들어가서 전혀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는 광고로서 자리를 잡게 된다는 것인데... Fastboot 스킨에서는 그러한 광고를 적용시킬 수가 없다. 일단 목록형 페이지가 딱히 있지가 않기 때문이다.




현재 두번째 티스토리 스킨을 기본 반응형인 #1 스킨으로 변경하고, 메인화면에서 인피드 광고를 적용시킨 모습이다. 보시는 것과 같이 글 목록 사이사이에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는 방식으로 광고가 적용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인피드 광고 또한 디테일한 수정이 가능하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인 #1에 적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로 들어가셔서 인피드 광고를 선택해준다.




여기에서는 측면 이미지로 선택하는게 좋을 것 같다. 그래야 #1 스킨과 거의 흡사하기 때문이다.




미리보기로 이런 모습을 볼 수 있다. 썸네일이 오른쪽에 위치해 있으니, 이제 오른쪽 광고 설정 부분에서 해당 부분들을 수정해주면 될 것 같다.




여기에서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하다. 모두 설정이 완료 되었으면 밑에 코드생성을 눌러서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만들어준다.




그리고 #1 스킨에서는 이 위치에 넣어주시면 된다. s_index_article_reps_permalink_article_rep 사이에 넣어주시면 된다. 목록을 꾸려주는 태그 부분을 찾아야 하기 때문인데, 보니까 저기 빨간색 밑줄 친 부분들로 대략 유츄해 보건데 이 부분이겠다 싶어서 넣었더니 잘 적용 된 모습이다.




하지만, 인피드 광고라고 무조건 목록에 어울리는 광고가 들어가는건 아닌가보다. 보시는 바와 같이, 이렇게 일반 애드센스가 출력되기도 한다. 아직은 좀 부족한 부분이 많은 인피드 광고인 것 같다. 굳이 이 광고를 적용시키려고 하기 보다는, 기존의 콘텐츠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활용하는것을 추천한다. 어차피 광고가 많이 들어간다고해서 좋을 거 하나 없다는 것을 그 누구보다도 잘 알기 때문에, 만약 #1 스킨을 사용하실거라면 이렇게 넣는 것임을 알려드리고, 적용시킬지는 본인의 결정이다. 그냥... 필자 생각으로는 목록 사이사이에 듬성듬성 적용되는 게 아니라 완전 촘촘하게 광고가 들어가니까 별로 보기가 좋지 않다. 끝.


티스토리 스킨 무단 도용으로 인한 애드센스 계정 정지 방지하기

콘텐츠 내 자동삽입 광고 코드 적용 위치는?

티스토리에 유튜브 동영상 첨부시 가로 사이즈 꽉 차게 넣는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