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내 자동삽입 광고 코드 적용 위치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새로운 광고 형태를 두가지나 만들었다. 하나는 인피드 광고이며 다른 하나는 이번에 설명할 콘텐츠 내 자동삽입 광고다. 이 두가지가 각자 어떤 광고인지 일단 간략하게 알아보자. 필자는 머리가 나빠서 도통 구글 애드센스팀에서 설명해주는걸 이해를 잘 못하겠다. 여기에서 필자 스타일대로 재해석하여 풀어보도록 하겠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콘텐츠 내 자동삽입 광고는 티스토리의 어디에 넣어야 하는가?


우선 콘텐츠 내 자동삽입 광고는 말 그대로 티스토리 글 본문에 들어가는 광고로, 하나 착각하지 말아야 하는게, 자동삽입 이라고 해서 글을 작성하면 알아서 광고가 적절 위치에 배치가 되는게 결코 아니다. 필자도 저 말놀음 때문에 한참을 해메었다. 자동삽입이라는게 광고 코드가 자동으로 들어간다는 소리가 아니라, 해당 콘텐츠에 맞는 적절한 광고가 자동으로 본문 중간에 들어간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코드는 어떻게 해야 좋은가? 당연히 수동으로 넣어야 한다. 지금까지 기본으로 넣는 애드센스 광고 코드와 동일하게 HTML에 수동으로 넣어야 하지만, 위치가 다르다. 기존 애드센스 광고는 티스토리의 HTML/CSS에 추가하면 본문 전체에 일괄적으로 적용이 되었지만, 콘텐츠 내 자동삽입 광고는 이것과는 다르다. 그야말로 수동으로 본문 중간 중간에 적절한 위치에 사용자가 배치를 해줘야 한다. 본문 중간 광고로서 기존 애드센스 대신, 새로나온 이 광고를 넣는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셔서 새 광고를 만들어보자. 이런 화면을 마주하게 된다. 여기에서 저기 빨간색 상자로 표시된 광고를 선택한다.




간단한 설명이 하나 나오는데 도통 뭔 소린지는 모르겠다. 아무튼 시작을 누르고, 광고 단위 이름과 선택한 디스플레이 광고 표시는 활성화를 하고 스타일 부분은 손 보시려면 적절하게 수정하여 다 되었다면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누른다.




그러면 광고 코드가 생성된다. 코드 스니펫 복사를 누르고 완료를 눌러 마무리 짓는다. 이제 광고 코드를 넣어보도록 한다.





앞으로 새로운 글을 작성할 때, 이렇게 HTML을 눌러서 수동으로 넣는 방법이 있다.




또는 이렇게 외부컨텐츠를 눌러서 HTML 코드를 넣어줄 수 있다. 방법은 편한것으로 선택하여 진행하자.




본문의 HTML을 확인하면 이렇게 코드가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면 본문에 이와 같은 네이티브 형식의 콘텐츠 내 자동삽입 광고가 적절히 들어갔음을 확인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본문의 양 대비 너무 많은 광고를 넣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갯수 제한은 없지만 지나친 광고는 방문자로 하여금 좋지 않은 인상을 심어주기 때문에 과도하게 넣지 말자. 필자도 본문마다 다 넣지 않으며 양이 많은 콘텐츠에 한해서 중간에 하나씩 넣어주고 있다. 끝.


블로그로 먹고 살기, 정말 불가능할까?

애드센스 대행업체, 신중하게 생각해 볼 문제다

티스토리 스킨 무단 도용으로 인한 애드센스 계정 정지 방지하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3)

  • 2017.08.25 16:09 신고

    본문내에 광고넣는방법을 찾고있었는데 이글을 보고 따라하니 드디어 본문에 광고를 넣을수 있게되었습니다.만약에 한포스팅에 콘텐츠내 자동삽입광고를 2개이상 넣으려면 각각 다른광고 코드를 사용해야하나요? 아니면 한광고의 코드를 2개붙여넣으면 되나요?

    • 2017.08.25 16:16 신고

      어떤것을 해도 상관은 없을것입니다. 다만... 하나의 본문에 광고를 두 개이상 넣는다는것 자체가 저는 비추입니다. 많이 넣는다고 수익이 올라가는게 아니에요. 사람들은 정보를 얻기 위해서 방문하는 것이지, 광고보려고 오는것이 아님을 명심해 주시기를 바래요. 본문 사이사이에 두개 광고 넣으려면 양이 엄청나게 많아야 할 것 같아요.

    • 2017.08.25 16:22 신고

      네 그말 명심하면서 블로그를 운영하겠습니다.빠르고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2017.08.28 11:00

    비밀댓글입니다

    • 2017.09.16 22:40 신고

      Q. 안녕하세요! 효자손님 덕분에 광고도 쉽게 달게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_ _) 그런데.. 갑자기 오늘부터 제가 설정하지도 않은 광고가 본문에 중간광고식으로 들어가있더라구요..ㅠㅠ 근데 또 다시 들어가보면 없을때가 있습니다...... 이건 왜 그런건지 혹시 알고 계실까요..? 저 같은 경우에는 본문 중간광고는 글이 길거나 인기가 많은 글에만 넣고있는데 이제 글만 올리면 자동으로 들어가 있는것 같아서요.......ㅠㅠㅠ [비밀댓글]

      A.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어져 죄송합니다. 혹시 애드센스 들어가 보시면 퀵스타트 라고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그 기능이 바로 임의대로 광고가 배치되게 하는 기능입니다.

  • 2017.09.16 22:37 신고

    음.. 그냥 애드센스 코드를 서식으로 저장해서 사용하는 것과 이 자동 삽입 광고의 차이점이 뭔지 모르겠네요

    • 2017.09.16 22:40 신고

      안녕하세요, 이 자동광고 경우는 뭔가 더 직관적으로 구매까지 연결시키려는 성질이 더 강한 광고가 들어가는 것 같아요. 물론 이것도 랜덤으로 노출되긴 합니다.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 2017.11.16 13:13 신고

    저도 이 광고 서식을 사용중인데요
    문제는, 가끔 모바일에서 광고 위치가 이상하게 되어버려 중간에 잘리는 형태로 노출된다는 것입니다.
    새로고침 하다보면 5~6번에 한번꼴로 광고가 깨져서 나옵니다. 정확히는 광고 배열이 정렬에서 어긋난 채로 나옵니다.
    어떤 블로그에서는 이 점을 어떻게 보완한건지 그런 현상이 안 나타나던데... 효자손님 블로그도 계속 새로고침 하다보면 콘텐츠내 자동삽입 광고는 정렬이 벗어나는 경우가 보입니다.

    • 2017.12.13 00:10 신고

      안녕하세요. 저는 이 광고를 거의안써서 잘 모르겠어요 스킨마다 사용용도가 달라요.

  • 2017.12.12 21:13 신고

    효자손님의 좋은 글 항상 잘 읽고 갑니다. 감사드립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제가 좋아하는 드라마나 애니의 줄거리와 복선들을 정리해서 올리는데요. 사진 밑에 바로 광고를 삽입하면 애드센스 정책에 위반될까요?

    • 2017.12.13 00:11 신고

      글쎄요... 일단 패스트부트 스킨에서는 이 광고는 부적절한것 같습니다

    • 2017.12.13 00:12 신고

      광고자체가요? 아님 위치 말씀이신지?

    • 2017.12.13 05:30 신고

      이게 적용되는 스킨이 있고 안 되는 스킨이 있어요. 수동으로 넣어서 하시면 되겠지만, 일단 이 부분은 보통의 광고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그냥 이 네이티브 광고 스타일은 별로인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