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달 초에 구글에서 새롭게 밀고있는 '일치하는 콘텐츠' 에 대해서 글을 두개정도 작성한 바 있다. 하지만 불행히도 아직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이 광고를 활용할 수 없다. 게시는 가능하지만 수익을 활성화 할 수 없는 것이다. 방법은 물론 있다. 유료도메인을 사용하면 되지만, 너무 위험요소가 크기 때문에 처음부터 유료도메인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라면 이 방법은 좀 생각해봐야 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대신 데이블 광고를 신청하는 방법과 수익률 알아보기


비록 수익이 발생하지 않더라도 일치하는 콘텐츠만 걸어두면 블로그 체류시간을 5~9% 정도 늘어난다는 통계가 있으니, 걸어두면 확실히 도움이 되긴 할 것이다. 하지만 필자는 지금 일치하는 콘텐츠 대신 데이블 광고를 사용하고 있다.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 것이다. 데이블? 그게 뭐지?


데이블은 한국형 광고플랫폼이다. 생긴지 얼마 안된 아주 따끈한 플랫폼이며 데이블과 제휴를 맺은 협력사 수만해도 200업체가 넘는다. 그리고 그 디자인 형태가 구글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와 상당히 비슷해서 진짜 구글광고처럼 보여질 정도다.




이것이 기존 일치하는 콘텐츠를 적용했을 때의 모습이다. 원래는 이 8개의 콘텐츠 중에서 3개는 애드센스에서 쏴주는 뉴스타입 광고가 들어가는게 정상인데, 애석하게도 티스토리는 그게 안되고 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수익 버튼 활성화 안되는 이유는?




그리고 이것이 바로 "데이블" 의 광고 플랫폼 모습이다. 애드센스와 거의 흡사하지 않은가? 데이블도 8개의 글 중 5개는 필자가 작성한 글들 중 해당 내용과 관련된 카테고리의 글이 나오고 있으며 나머지 3개는 뉴스 광고가 나가고 있다.




또한 사이드바에 있는 이것도 데이블 광고다. 담당자분께서 특별히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스킨에 맞게 특별 제작해 주셨다.




그렇다면 데이블의 데이터 분석률은 과연 어떨까? 예상보다 너무 잘되어있다. 상당히 디테일해서 좋다. 각 앱별로 트래픽을 분석해서 알려주고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만큼 완전히 디테일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국내 광고 플랫폼 중에서는 가장 많은 분석을 해주고 있다.




직관적인 UI도 인상적이다. 이건 그래픽으로 보여지는 트래픽보기 모습이다.




카테고리 분석도 마찬가지로 상당히 디테일하게 분석되어 출력된다. 의외로 지름신 카테고리가 IT 중에서는 많이 차지하는 편이라서 조금 놀랐다. 역시... 내가 갖고 싶은건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라는 마음일 것이다.




그래픽UI가 다소 보기 어렵다면 이렇게 엑셀 스타일로 볼 수 있으며, 정말로 엑셀로 내보내기도 가능하다.




그렇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어떻게 적용을 할까? 이 부분은 차후에 다시한번 글을 작성하도록 할 것이다. 아주쉽게 설명을 하도록 하겠으니 기대하셔도 좋겠다.



▲http://dable.io/ko/contact_blog/


데이블에 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위의 사이트로 들어가서 각 칸에 맞게 작성을 해서 신청완료버튼만 누르면 끝이다. 단, 데이블에서도 아무 블로그나 받아주지 않는다. 다음 세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그래도 진입장벽은 생각보다 높지 않다.


1. 콘텐츠의 양 : 최소 100개의 글

2. 콘텐츠의 품질 : 순수하게 작성한 글

3. 트래픽 : 최소 3000뷰


이건 비단 데이블 뿐만 아니라 애드센스도 해당되는 내용이다. 하지만 애드센스가 어렵다 어렵다 하는 이유가 사람들이 무조건 많이만 작성하면 다 되는 줄 아는데, 꼭 그렇지는 않기 때문이다. 바로 메인 콘텐츠! 통일된 콘텐츠가 하나는 있어야 한다. 데이블도 메인콘텐츠가 있으면 더욱 좋다. 우선 위의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면 며칠간 블로그를 분석할 것이다. 말 그대로 검증기간이 필요하고, 이 기간에서 합격되면 이제부터 광고를 티스토리에 설치하면 된다.




이번달인 5월 17일부터 게시를 해서 28일까지의 광고수익에 대한 스크린샷이다. 거의 11일 정도 된다. 기간이 그리 길지 않는데도 생각보다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이유는 간단하다. 애드센스랑 같은 수익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CPC / CPM / eCPM 방식의 수익이 있어서 텐핑보다는 우수하다고 볼 수 있다. 일치하는 콘텐츠 못지않은 수익을 자랑할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저기 나와있는 수익은 아직 정산 이전의 수익이다. 이것저것 다 빼고 계산하면 대략 3~4만원 정도 된다. 만약 이대로 쭈욱 다음달인 6월에도 방문자가 유지 된다면 아마 9~12만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지 않을까 싶다. 티스토리를 하신다면 데이블도 한번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 끝.


데이블 광고 위젯 설치를 위한 티스토리 세팅 방법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에 집중하지 말고, 콘텐츠 개발에 힘쓰라!

검색에 잘 나오는 블로그 글쓰기 요약내용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