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HTML 기초] 하이퍼링크 태그 색상 변경하기



이번시간은 HTML 기초 시간이구요~

간단한 기초 태그로, 하이퍼 링크의 색상을 바꾸는 시간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색생 변경하는 건 그렇게 어렵지 않구요^^

아래의 간단한 태그로, 금방 바꿀 수 있어요 ㅎㅎㅎㅎ


일단, <BODY> 본문안에 바로 쓸 수 있는 태그이므로,

고정적으로 정해져 있는 파란색/보라색 이 꼴보기 싫다면, 반드시 써먹어 볼 필요가 있는 태그입니다^^





보시면, 누르고 있는 동안의 하이퍼 링크 색상,

한번 방문한 하이퍼링크 색상,

방문하지 않은 처음의 하이퍼링크 색상





text = 글자색,

link = 하이퍼링크 색상,

alink = 클릭하는 동안 출력되는 색상,

vlink = 클릭한 경력이 있는 색상,


이렇게 알고 계시면 됩니다용~!





이렇게 변하는 것이죠^^;


물론...자바를 이용한다면, 이것보다 훨씬 멋진 태그를 구성하여

글씨를 좀더 때깔나게 표현이 가능하지만, 지금 이시간은 기본만 다루므로~


우리...너무 앞서가진 말자구용^^;




여러분들은 이제 간단히 하이퍼링크 색상을 변경하실 수 있게 되었어요^^

참 쉽지용??? ㅎㅎㅎㅎ


그럼 다음 시간에도 쉽고 유익한 태그를 배우도록 해 봅시당^^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