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요즘 만들어지는 집은 전부 IoT가 거의 기본 옵션이다. 특히 브랜드 아파트는 더욱 그렇다. 하지만 일반 가정집도 얼마든지 IoT처럼 집을 꾸밀 수 있다. 스마트 와이파이 플러그만 있다면 우리집도 최첨단 IoT가 될 수 있다. 브로드링크(Broadlink)에서 가성비 좋은 제품들이 절찬리 판매중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Broadlink SP3 SPcc Contros Smart WiFi Timer Plug : IoT 생활의 기본!


IoT는 사물인터넷의 약자로 원어는 Internet Of Things 이다. 말 그대로 사물을 인터넷으로 제어한다는 의미다. 이제 집에서 IoT에 연결된 모든 기기들을 스마트폰 하나로 완전하게 컨트롤이 가능하다.


요즘 나오는 아파트는 이게 기본으로 되어있는 곳이 많은데, 필자처럼 오래된 집에서는 IoT 시스템을 수동으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완벽하게 통합되어 운영되어지지는 않지만, 그래도 리모컨으로 조작할 수 있는 모든 기기들을 하나로 통합해서 다룰 수 있게 된다.


특히 멀티탭을 많이 사용하는 공간, 그리고 장시간 연결해두고 실질적으로 사용시간은 그리 많지 않는 기기들을 대상으로 전력을 아끼는 차원에서 스마트 플러그는 그 진가를 발휘한다. 가정집에서 전력을 많이 잡아먹기로 소문난 셋탑박스 경우에, 스마트 와이파이 플러그를 사용해주면 더욱 좋다.


브로드링크 스마트 WiFi 타이머 플러그 제품 보기




바로 이 제품이다. 제품명은 Broadlink SP3 SPcc Contros Smart WiFi Timer Plug 라고 되어 있다. 말 그대로 가정용 콘센트를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On/Off는 기본으로 설정이 가능하며, 타이머를 셋팅해서 원하는 시간에 켜지게 하고, 또 원하지 않는 시간에는 꺼지게 하여 전기 절약에 앞장서는 아주 훌륭한 아이템이다.




구성품은 딱 요렇게 준비되어 있다. 설명서와 본체 하나다.




큼지막한 스위치가 하나 보인다. 수동으로 전원 On/Off 설정도 가능하며, 저기 스위치에 불빛이 들어오기 때문에 현재 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전원이 켜진 모습이다. 이제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집 안의 Wi-Fi와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IoT망을 구축해 보도록 한다.




우선 broadlink 라고 구글플레이에서 검색하면, 이렇게 e-Control 이라고 하는 앱이 검색된다. 이 어플로 스마트폰 원격제어를 할 수 있다. 설치 한 이후에 실행하여 장치를 추가하도록 한다.




그러면 이렇게 스마트플러그 라고 제품이 하나 검색이 된다. 터치해서 완전히 새 기기로 등록해주자. 이제부터는 편리하게 온/오프가 가능하다. 아래의 동영상을 보면 한번에 이해가 쉽다. 또한 히스토리가 저장이 되어 언제 작동되었고, 언제 꺼졌는지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다.




엄청 편리하지 않은가? 이 원리로 보시는 바와 같이 전기밥솥부터 원하는 다양한 IT 기기들의 전원을 제어할 수 있다.




필자에게 가장 필요했던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예약 타이머 기능이다. TV를 열심히 보다가 스르르 잠이 들어버리면, 이걸 다시 일어나 스마트폰으로 조작하여 전원을 끌 수도 없는 노릇! 그래서 이렇게 타이머를 활용하여 스마트 플러그인을 On/Off 시킬 수 있다. 무척 좋은 기능이다.




현재 스마트 플러그는 셋탑박스에 연결된 상태이며, 오전 7:00 에 켜지고, 새벽 2:30 에 꺼지도록 설정해 두었다. 동작시간은 매일 똑같게 해두었다. 최소 이렇게라도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는 전기를 완전 차단하기 때문에 다음달 전깃세를 기대해 볼 만 하다.


여러분의 집은 스마트한가? 참으로 사소한 기기일 수 있겠지만, 브로드링크 스마트 와이파이 플러그 덕분에 꽤나 전기절약을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약 한두달 뒤 전깃세 부분을 한번 살펴보고 다시한번 후기글을 작성하도록 하겠다. 끝.


Broadlink SP3 SPcc Contros Smart WiFi Timer Plug 제품 보기

해외직구 기어베스트 회원가입 및 구매방법

기어베스트 해외직구 할인쿠폰 이용방법

샤오미 ROIDMI 자동차(차량용) 블루투스 무선카팩 겸 충전기 아답터 후기

저가형 블루투스 이어폰 Syllable D900Mini 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