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다시 블로그를 최적화를 위한 공부를 이것저것 하고 있는데, 역시 가독성을 높이는 것이야말로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뭐든 처음 오신 분들께서 블로그를 보실 때, 햇갈리거나 잘 모르거나 그러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시각적으로 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만드는게 가장 최우선일 것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Fastboot 네비게이션바 (상단바) 카운터 숫자에 괄호 넣기


평소 Fastboot 스킨의 상단 네비게이션 바에서 숫자 표시가 카테고리의 제목의 일부분처럼 보여서 이걸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까 고민이었는데, 해당 문제를 해결한 블로거가 있어서 거기서 도움을 얻어 무사히 적용할 수 있었다.


우선, 선행되어야 할 작업은 당연히 Fastboot 스킨을 적용시켜야 하는 것, 그리고 나눔고딕을 적용시켜야 한다. 물론 글꼴은 아무거나 해도 상관은 없지만, 가장 또렷하고 명확하게 보이는 글꼴이 나눔고딕이기 때문에 추천하는 것이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FastBoot 1.6.2 설치 방법

티스토리 기본 글꼴 (폰트) 변경




우선 HTML/CSS 편집 부분으로 들어간다. 언제나 티스토리의 디테일 설정은 코드 수정임을 알아두자.




CSS 에서 Ctrl + F를 눌러서 #secondNav 라고 검색을 하면, 이렇게 무더기로 검색이 되는 부분이 보일 것이다. 아래쪽에 있다.




그리고, 이렇게 추가를 해주도록 한다. 빨간 부분만 변경/추가 만 해주면 된다. 코드는 아래 첨부파일에서 확인 후 넣어주면 된다.


첨부파일

Fastboot 네비게이션바 카운터에 괄호표시.txt


폰트 사이즈는 11.5 혹은 12 정도 하면 적당할 것이다. 너무 크다 싶으면 더 줄이면 된다.




왼쪽이 변경 전 이고, 오른쪽이 변경 후 모습이다. 확실히 수정한 것이 훨씬 보기가 좋다. 한눈에 확 들어온다. 끝.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법

티스토리 VS 네이버 블로그 비교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