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현재 반응형 스킨을 일부 티스토리에 적용중에 있다. 이것저것 테스트를 거쳐서 확인이 생기면, 그때! 드디어 메인블로그를 변경할 것이다. 그전까지는 이렇게 쭈욱 가는 거다. 우선 반응형 스킨을 적용하면, 애드센스 광고코드도 반응형으로 바꿔줘야 하는데, 그러면 단점이 하나 있는데 이놈의 광고코드가 무조건 가로사이즈 기준으로 길게 늘어지는 성향이 있어서 광고가 눈에 잘 띄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래서 이것을 수동으로 변경해 주려고 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코드를 수정하는 방법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코드는 필자는 하단만 변경하였다. 왜냐하면, PC에서는 상관이 없겠지만 모바일에서 상단 광고의 크기가 320 X 100 이상일 경우, 정책위반에 해당이 되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쫄아서 아직 바꾸진 못한것이다.




우선 변경하고자 하는 광고코드를 가지고 온다. 이렇게 가지고 오면 될 것이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복사를 해 두자.



▲https://adsensemaster.herokuapp.com/index.php?id=advancedMaker.html


여기는 어느 능력자분께서 만드신 사이트로서, 반응형 광고코드를 편하게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다. 정말 감사할 따름이다.


들어가서 저렇게 방금 복사한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붙여넣어준다.




그 밑에 보면, 설정 부분이 있다. 여기에는 작성해야 할 것이 대략 3가지 이다.


1.광고이름 : 아무렇게나 적으면 되지만, 영어로 해야한다. 숫자조합도 상관없다.

2.기본크기 : 말 그대로 기본이 되는 크기를 정해주자. 모바일 기준으로 하면 될 것이다. (직사각형 광고를 많이들 쓰니, 이것으로 추천)

3.가로픽셀이 어느정도 이상일 때, 어떤 광고로 띄어줄지 정하기 : 마찬가지로 직사각형 형태의 애드센스 광고를 추천)


이렇게 완료하고, 적용을 클릭하면 바로 밑에 미리보기와 생성된코드가 나올 것이다.




자, 이 생성된 코드를 그대로 복사해서 이제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가서 구글애드센스 반응형 플러그인에 그대로 붙여넣기를 해주면 된다.




하단용으로 수정했으니, 하단에 붙여넣어 주면 끝! 이제 스마트폰과 PC에서 잘 보여지는지 테스트만 하면 될 것이다. 끝.


PS : 이렇게 하면, 좌측정렬 기준으로 변경된다. 그래서 필자는 애드센스 코드를 한번 더 수동으로 수정해서 중앙정렬이 되도록 해주었다. 이 부분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될 것이다.


티스토리 사이드바 중앙정렬 (좌측/우측정렬 포함)

티스토리 사이드바 구글검색창 달기 (구글맞춤검색 엔진 설치)

티스토리 사이드바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 설치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