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무리 생각해봐도 애드센스 수익이 떨어진 원인은, 역시 광고의 위치 때문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기본적으로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광고 위치는 본문의 상단 위에 1개, 하단 2개 이다.

이렇게 하고나서 매출이 계속 하락세여서, 다시 예전처럼 상단2개 그리고 하단 1개 조합으로 가볼까 한다.


PS : 현재 이렇게 바꾸고나서 애드센스 수익이 꽤 올랐다. 역시 광고 위치도 중요하다는 것을 입증하는 명백한 사례가 아닌가 싶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상단2개 하단1개 광고 넣기



우선, 구글 애드센스로 냅따 뛰어가서 코드를 가지고 와야 한다.

만약, 지금 여러분께서 처음으로 애드센스 가입 후에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라고 한다면, 새로운 광고 단위 코드를 생성해야 한다. 방법은 아래에 바로 나온다.




광고 단위에서 새 광고 단위를 만들면 된다.




가장 많이 쓰는 336x280 사이즈를 한번 생성해 보도록 하자.

반응형이 있긴 한데...글쎄... 잠깐 써봤는데, 반응형 스킨에서는 좋으나, 일반 스킨에서는 오히려 마이너스인듯 하다. 자, 큰 사각형을 선택하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한다.




동기와 비동기가 있는데, 무슨 차이냐면?


◆동기 : 수익이 좋지만, 응답시간이 다소 길어서 사양이 낮은 PC 혹은 모바일 에서는 광고가 늦게 뜨는 경우가 있음.

비동기 : 반응시간이 짧아서 광고가 빨리 노출 되지만, 동기에 비해 수익이 떨어짐.


이정도로 요약할 수 있다. 요즘은 대부분 스마트폰이 다 좋으니까, 동기로 해서 진행해보자. 해당 광고 코드를 복사해둔다.




자, 필자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두개이다.

하나는 지금 이것이고, 다른 하나는 핸드메이드를 운영하고 있다. 개설한지가 얼마 되지 않고, 콘텐츠가 다소 매니악하기에 방문자는 매우 적다.


하지만 훗날 한번 빵터지면, 분명 미친듯 방문자가 늘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위에 빨간색 부분이 취미생활 블로그에서 쓰는 광고이고, 주황색 부분이 핸드메이드 블로그에서 쓰는 광고이다.




사용되는 데스크탑용 (웹용) 광고 크기는 모두 동일하다.




자, 이것이 상단 광고 코드 이다. 저기 보면 한글로 써있는 부분에 각각 애드센스 광고코드 두개를 복사 및 붙여넣기를 한다.


애드센스 상단 2개 광고 넣기.txt


텍스트 파일로 올려놓았다. 이것을 다운받고 편리하게 사용하면 된다. 그리고 이제 완성된 광고 코드를 어디에다 위치를 시키는지를 보자.




티스토리 관리 모드로 들어가서, HTML / CSS 편집 항목을 클릭한다. 그러면 HTML 편집기가 나온다.




여기에서 Ctrl + F 를 눌러서 검색창에서 아래의 문구를 입력하여 해당 위치를 찾는다.


##_article_rep_desc_##


그러면, 위처럼 검색이 될 것이다. 여기 바로 위에다가 아까 전체 코드를 붙여넣어주기만 하면 끝이다.



애드센스 하단 한개 배치 방법



이건 더 쉽다. 아까 관리에서 이번에는 플러그인 설정으로 들어간다.




구글 애드센스 (데스크탑) 을 클릭하면, 이렇게 나오는데, 여기에서 위의 상단은 이미 조치 했으니 광고없음 으로 한다. 나머지 하단 부분은, 저기 한개짜리를 선택하고, 동일한 방법으로, 이번에는 애드센스 순수 광고코드만 복사해오고 여기에 붙여넣기만 하면 끝이다. 이제 저장을 누르고 나가면 된다.


이렇게 하면, 이제 상단2개 / 하단1개 애드센스 광고 위치가 셋팅 완료! 이제부터 열심히 외화를 벌어보도록 하자. <끝>


관련글

티스토리 애드센스 상단2개 하단2개 넣는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