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 사이드바 정렬 방법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다. 아무래도 스킨에 따라 사이드바 크기도 다르고, 어떤 스킨에서는 좌측에 몰아야 이쁘고, 또 어떤 스킨은 우측에, 다른 스킨은 중앙에 위치해야 가독성도 좋고 이쁘게 보이기에, 이제 자유롭게 위치정렬을 할 줄 알아야 하겠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티스토리 사이드바 중앙정렬 (좌측/우측정렬 포함)


방법은 무척이나 쉽다. 우선 이 세가지만 기억하도록 하자.




사이드바정렬.txt



HTML 태그 중, align 정렬 코드를 이용해서 사용하면 된다. center 는 중앙정렬, left 는 왼쪽정렬, right 는 오른쪽 정렬이다. 입맛에 맞게 골라 쓰면 된다. 필자는 중앙정렬을 진행하였다.


이곳에 코드를 넣어주세요 라는 부분에 구글 애드센스 코드라던지, 자신이 현재 쓰는 위젯 코드를 붙여넣기만 하면 된다.




아니면 수동으로 써줘도 된다. 이렇게 필자는 현재 애드센스 사이드바에 제일 처음에 <div align="center"> 를 입력해 주었다.




그리고 가장 마지막에 </div> 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저장을 한다.




이것은 적용 전이다.




적용 후 모습이다. 사이드바의 사이즈에 맞게 중앙정렬이 된 모습이다.




본문 하단에도 마찬가지로 적용이 된다. 이것은 나중에 반응형 스킨의 하단 부분을 수정한 것인데, 가로 픽셀 사이즈에 맞게 임의대로 사이즈가 나올 수 있도록 필자가 수동으로 수정을 한 것이다. 이것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의 참고글을 확인하도록 한다. <ㄲ>


●관련글 :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코드 수정하기 (http://rgy0409.tistory.com/1345)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