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10을 사용한지 이제 삼개월 이상이 되어가고 있다. 크게 사용에 이상이 없지만, 빌드버전이 올라가면서 많은 버그들이 고쳐지는 것이 느껴지고 있다. 그리고 IME 관련 메세지는 사실 불편하다거나 사용에 지장이 있는 건 아니었지만, 단지 그냥 시야에 자꾸 걸려서... 신경이 쓰여서 없애버리려고 했던 것! 따라서 이 글의 I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관련 메세지 없애는 방법은 반드시 필수가 아님을 밝히며, 필요하신 분들만 진행하시면 됨을 알리는 바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윈도우10 "I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메세지 끄기


복잡하지 않다. 몇번의 클릭만으로 순식간에 없어지니까 그대로 따라만 해주시면 되겠다.




보시는 것처럼, 이렇게 작업표시줄 시계 옆에 X자로 아이콘이 표시가 되어 있다. 커서를 가져다 대어보면, IME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메세지가 나온다. 뭔소린겨...




자, 시작버튼을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간다.




설정창이 나온다. 여기서 시스템으로 들어간다.




알림 및 작업 항목에서 오른쪽에 있는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크기로 들어간다.




입력 표시기가 켜져 있을 것이다. 끔으로 바꿔 주자. 이렇게만 해도 없어짐이 확인이 되지만, 한가지를 더 해줘야 한다.




시작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제어판으로 들어간다.




오른쪽 상단의 보기기준을 큰 아이콘 혹은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 후, 언어로 들어간다.




고급 설정을 클릭한다.




입력 방법 전환 부분에서 사용 가능한 경우 바탕화면 입력도구 모음 사용 부분에 체크를 하고, 바로 오른쪽의 옵션을 클릭한다.




입력 도구 모음을 숨김으로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 저장하면 끝이다.




이제 사라졌다. 재부팅해도 이제 IME관련 문구는 확인할 수 없게 되었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