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프리미어프로 에서도 간단한 이펙트를 사용해서 영상의 밝기를 조절 할 수 있다. 명도와 채도 등도 조절이 가능하다. 너무 탁하거나 어두운 것 같아서 동영상을 처음부터 다시 찍을 필요 없이 이것만으로 어느정도 보정은 가능할 것이다. 특히 조금 조명이 약한 곳에서 영상을 찍으면 아마 편집 부분에서 영상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하는데, 이 기능을 모르고 계셨다면 이제 알고 있다가 나중에 본인이 직접 동영상을 만들 때 도움을 얻길 바란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프리미어 프로 동영상 밝기 조절


우선 아무 동영상이나 하나 열고, 테스트를 해 볼수 있도록 한다. 중요한 것은 동영상을 자르기전에 미리 이펙트를 주고 편집작업을 하는 것이 더욱 편리할 것이다.




자, 이것은 필자의 핸드메이드 영상을 찍을 모습을 이제 유튜브에 올리기 위한 편집 화면이다. 프리미어 프로에서도 간단한 방법으로 영상의 밝기, 채도 등등을 교체할 수 있다.

우선 변경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선택을 한다.




그리고, 왼쪽 상단의 메뉴바 중에서 Effect Controls 로 들어가자. 여기는 딱 기본옵션만 있다.




새로운 이펙트를 하나 등록시켜주자. 아래에서 Effects 탭으로 가서, Video Effect > Color Coorrection > Brightness & Contrast 로 들어간다.




이것을 위로 드래그해서 등록해준다.




자, 이것이 기본 동영상 화면이다. 이제 수치변화를 줘보자.




Brightness 그리고 Contrast 를 각각 30씩 줬다. 어떻게 될까?




이렇게 밝아지고 선명해졌음을 알 수 있다. 이렇게 프리미어 프로 에서도 동영상 밝기를 쉽게 조절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해 보도록 하자.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