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10을 UEFI 방식으로 설치하는 방법이다. 우선은 설치전에 먼저 자신의 메인보드가 UEFI를 지원하는지를 알아보는 것이 첫번째 할 일이다. 그 다음은 저장장치를 GPT 파티션으로 만들면 되는데 이것은 윈도우10을 설치하면서 싹 다 포맷후 파티션을 다시 잡으면 알아서 변경이 되는 부분이니 크게 걱정 할 것은 없다. 우선은 UEFI 관련해서 알아보는것이 먼저니 다음 관련글을 참고하면 되겠다.



TIP

이 글은 오래된 문서 입니다. Rufus 최신 버전에 대한 완벽한 설명서 문서를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여기를 누르셔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우선 Rufus 를 실행하도록 하자. 만약 파일이 없다면 아래에서 받으면 되겠다.


Rufus 2.9.zip


다운받고 실행하여 위처럼 항목을 변경해 주도록 한다.


그리고 저 아이콘을 클릭하여 ISO 이미지를 선택해 주면 된다. 혹시 ISO 이미지를 선택했는데, 위에서 변경했던 디스크 형식과 부팅 시스템 유형이 자동으로 바뀐다면 해당하는 ISO 이미지가 UEFI 부팅이 지원을 안하는 것이므로, 수동으로 변경하거나 혹은 UEFI 부팅이 되는 새로운 ISO 이미지를 구해야 한다. (대부분의 윈도우10은 UEFI 부팅이 지원 된다)


모두 완료되었다면, 시작을 눌러서 USB에 윈도우10을 굽기 시작한다. 완료되면 안내창이 뜬다. 아시겠지만 셋팅되는 USB는 초기화가 되기 때문에 중요파일이 있다면 반드시 백업하자.


이 화면은 동일화면은 아니지만, 바이오스에서 부팅 정보를 확인하면 이와 비슷하게 UEFI 라고 USB 모델명 앞에 붙을 것이다. 이렇게 나오면 정상이다. 이제 USB를 부팅 1순위로 해서 UEFI 설치를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럼 건투를 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