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T전화 ▶ 스마트폰 기본전화어플 보다는 편리한 듯?



필자가 스마트폰 앱 리뷰를 초반에는 엄청 많이 했었다.

왜냐면 그때는 스마트폰이 한창 보급화 되던 시점이었기에, 스마트폰을 처음 쓰시는 분들이 많았던 시절!

지금은....이제 누구라도 스마트폰을 쓰고, 이제 재법 어플리케이션도 많이 활용하는 시절이 되었다.

뜬금없이 왠 옛날 이야기인가? 하는고 하니...?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왠만하면 한번 쓰고 지우는데, T전화는 지울 수가 없군~!


필자가 써본 결과, T전화는 이제 안드로이드 필수 앱 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매우 유용하였다.

그래! 이제부터 기본앱 따위 지워버리고, T전화를 줄기차게 써줘야 하겠다.

참고로, 필자는 유플러스 사용자 이다.




T전화를 써보니, 매우 그 기능들이 탁월하다.

우선 당연히 무료 어플이기 때문에, 스토어에 가서 T전화를 검색후 다운로드를 하고 설치만 하면 끝이다.

그리고 114전화번호부 처럼, 그런 기능들이 존재하기에, 이렇게 은행동 관련해서 알아보려 한다면, 자신의 연락처 그리고 자동완성 검색어로 오른쪽 스샷처럼

자동으로 키워드 관련된 전화번호 관련들이 목록에 나온다. 매우 유익하다.





나중에 연락처의 통화기록을 살펴보면, 골라보기와 모아보기가 있고, 녹음목록별도로 볼 수도 있다.

그리고 자주 사용된 연락처를 이렇게 확인이 가능하다.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마음에 들며, 당연히 테마도 변경이 가능하다.

여느 기본 전화앱과 마찬가지로 당연히 번호를 누르면 그 번호와 관련된 전화번호가 검색이 된다.





연락처 추가 또한 편리하게 되어 있으며, 설정에서 전화 테마며 통화화면 스타일, 통화녹음 등의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후즈콜 같은 사기피해 정보 표시를 해 줘서, 모르는 번호등을 알아서 검출시켜 준다.

이밖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지만, 우선 필자가 맘에들었던 부분들을 먼저 소개해 보았다.


T전화의 자세한 사용법은 검색으로 알아볼 수 있다.

매우 편리하다. 적극 추천을 하도록 하겠다. 절대 설현이 좋아서 추천한다는 소리는 하지 않겠다.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