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PC원격제어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근데, PC화면공유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지 모르겠습니다. 보통 멀리 떨어져있는 회의 때, 또는 같이 공동으로 뭔가 프로젝트를 작업할 때 사용되어지겠죠?

행아웃은 스마트폰에서 일종의 SNS 매신저 같은 역할을 하는 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행아웃의 역할은 좀 더 넓은 의미로 쓰여지고 있는데요, 지금 소개해 드리는 것도 그 중 하나입니다. PC화면공유 입니다.


아래에 2020년 버전으로 새롭게 포스팅을 했습니다. 이 글보다는 최신 문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아웃 PC화면공유 절차

우선, 구글플러스로 접속을 해서, 저기 메뉴를 누르시면, 이렇게 메뉴들이 펼쳐지고 행아웃도 보일겁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사이트는 아래에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행아웃 바로가기 페이지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구글 행아웃이 나옵니다. 안내보기는 다 보셔서 넘겨버립니다.


화상통화라고 보이죠? 저건 말 그대로 캠이 있다면 서로 얼굴을 보고 영상통화를 할 수 있지만 지금은 캠이 없고 PC화면공유 목적이므로 크게 고려안하셔도 됩니다. 일단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이게 정상화면 입니다.


설정에 보시면 이렇게 카메라 연결된 것도 없고 당연히 헤드셋 같은 마이크도 연결된 게 없으니 둘 다 없다고 나옵니다.사운드는 기본값에 맞춰져 있습니다.


이제부터 본격적 화면공유! 여기를 눌러보세요.


여기서 기존버전을 먼저 클릭합니다. 지금 현재 행아웃 베타버전 인 것 같은데 제가 이것저것 시도해도 안되더군요. 그래서 기존버전에서 진행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영구 링크주소가 나옵니다. 이 주소를 서로 PC화면공유를 하고자 하는 분에게 알려주셔서 접속하게 합니다. 또는 사용자를 직접 초대할 수 있는데 사용자초대 버튼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보통 이메일로 등록합니다.


다 되었다면 이제 화면공유준비를 합니다. 왼쪽 상단에 저렇게 생긴 아이콘이 있을겁니다. 클릭합니다.


만약 듀얼모니터 혹은 그 이상 사용자 분들은 화면이 모니터 갯수에 맞게 나오고 특정 프로그램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보여지고자 하는 화면을 클릭해서 공유를 누르시면 이제부터 화면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행아웃 화면공유 방법 매우 쉽죠? 그럼 유용하게 사용하시기를 바라면서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