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언리얼엔진4 캐주얼 게임이펙트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직업전문학교에서 게임과정을 배우는 중인데, 이제 수료일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다음달인 2016년 1월 21일이 졸업입니다.

이미 저는 이곳을 수료후, 할 일이 정해져 있어서 마음이 불안하거나 그러진 않습니다. ㅎㅎㅎ

그치만, 안심할 순 없지요. 앞으로 더 잘 해나가야 하니까요^^




현재 저는 언리얼엔진4 를 사용하고 있는데, 여러가지 기능 중에서 파티클 이미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게임이펙트를 만들고 있는데, 언리얼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래픽이 쩔지 않습니까?

그래서 저는 이름 그대로 리얼 계열의 파티클 이펙트가 아니고, 언리얼 계열! 즉,

캐쥬얼 풍 게임이펙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언리얼엔진 마켓플레이스에 보니, 이펙트 부분을 보니까 캐쥬얼풍의 이펙트가 없더군요.

그래서 제가 그 부분의 첫 도전을 해볼까 하고 준비하고 있는 것입니다.

왠지모르게 흥행에 성공할 것 같은 그런 느낌 입니다. ㅎㅎㅎ





마켓플레이스에 보면, 무료도 있지만, 대부분이 유료이며

유료중에도 비싼 녀석은 매우 비싼데...그래도 올리는 이유는 누군가가 반드시 사기 때문이죠.

저 또한 마찬가지로 유료로 올릴 계획인데...얼마에 올릴지...음 고민좀 해봐야 겠습니다. ㅎㅎㅎ





이번 캐주얼 게임이펙트 컨셉은, 매쉬를 쓰지 않는다는 점! 메쉬따위는 절대 쓰지 않겠다!

라는 그 다짐을 잘 지키고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텍스쳐를 적당하게 잘 이용해서 만들고 있으며, 의외로 단순하게 만들었지만, 느낌은 상당히 잘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하다고 해서 이미터를 적게 쓴 게 아닙니다.

불꽃놀이 하나 만드는데 자그마치 12개의 이미터가 들어갔습니다.

이거 만드는데 이틀 걸린 것 같네요.





수많은 이미터들!!! 하지만 이제 만들면서 어느정도 감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기존에 만든 파티클을 응용해서 더 업그레이드 시키기도 하고, 모르는 것은 팔짱곰과 시철성, 재호, 골든스푼에게 물어물어가며 배우고 있습니다.

이제 7개째 만들었구요, 나머지 3개만 더 만들고 10개짜리 팩으로 구성해서 언리얼 마켓플레이스에 올려볼께요!



아래는, 언리얼엔진에서 현재 만들고 있는 게임이펙트 미리 한번 보시라고 동영상으로 찍어 올린것 입니다.

아직 최종 완성본이 아니기 때문에, 나중에 수정 및 보완 될 수 있습니다.



<언리얼엔진4 로 만드는 캐주얼 풍 게임이펙트>


응원해 주세요^^ 나름 열심히 만든 이펙트인데,

과연 세계시장에서 통할지 저도 설레임 반 두려움 반 입니다^^


모두 다 완성되고 업로드 후에, 한달 매출이 100달러 이상이 되는 그 날,

덩실덩실 춤을 추도록 하겠습니다~! 미친듯이 말이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