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새로운 장치를 알게되었습니다. 스마트폰 보조장치 일 수도 있고,
주로 사용되는 분야는, 동영상 촬영 입니다.
요즘 유튜브가 핫하게 광고수익으로 그 명성을 떨치고 있는 가운데, 많은 분들께서 동영상을 찍는 일이 늘어났으며
이제 고정형이 아닌 이동형태의 동영상도 많이 올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움직이면서 동영상을 찍으면...손으로 찍는 경우 심하게 흔들립니다.
바로 이러한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 나온 장치가 짐벌카메라 되시겠습니다.
방송국에 한번 가보셨던 분이시라면, 녹화방송이라던지 뭐...기타등등
저렇게 큰 카메라 장비를 몸에 두르고 촬영하시는 분들을 보셨을 겁니다.
바로 그 카메라가 대표적인 짐벌카메라 입니다.
짐벌카메라는 말 그대로 카메라의 초점이 하나를 바라보게 자동으로 설계를 할 수 있는 그런 장비 입니다.
사용자가 뛰고 요동을 쳐도, 카메라의 포커스는 어느 특정 좌표만을 바라보기 때문에, 그래서 화면이 절대 떨리지 않게 됩니다.
<사진출처 : http://tech.kobeta.com/news/articleView.html?idxno=6169>
이제 다양한 장비가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1인 1방송 시대의 세상으로 도래했기 때문에, 드론에 카메라가 달려서 나오는 핼리캠도 그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 대다수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도 이제 짐벌 처럼 촬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이 가장 검색이 많이 되는 오스모 제품 입니다.
촬영된 동영상 보니까, 와....정말 쩔더군요. 흔들림이 전혀 없는, 진짜 다큐멘터리 처럼 찍히네요.
그래서 비싼가 봅니다. 가격이...후덜덜 합니다. 아, 물론 100만원 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80은 넘어요 ㅠ_ㅠ
이 제품은 오스모 급 까지는 아니더라도, 그래도 중저가 모델 중에서 꽤나 가성비가 높은 제품인 듯 합니다.
[Lanparte] HHG-01 이라고 하는 이 제품은, 가격대는 40만원 조금 안되게 현재 판매되는데요,
마찬가지로 관련 동영상을 보니, 오스모 못지않은 촬영을 보여줬습니다. 완전 부드러운 촬영이 가능하군요!
그다음부터 슬슬 이제....싼 모델들이 나오죠? ㅎㅎㅎ
이건 10만원 정도 되는 모델 이구요, 그래도 상품평을 들어보니 꽤 가성비는 좋은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 찾아봤습니다.
후훗...이게 가장 싼 것 같습니다.
컴스에서 나오는 모델이구요;;; 일단 디자인부터 보시면...무슨 헬스기구 같다는 생각입니다.
투박~한게 아주 막써도 될 것 같은 그런 느낌???
위에 10만원 짜리와 비슷한 원리를 가진 모델인데, 무게중심을 아래로 하여 진동을 최소화 하는 그런 원이 인 듯 하지만
격하게 움직이면 왠지 시계추마냥 왔다 갔다를 반복하게 될 것 같은 그런 느낌!?
그래서 사용자가 저 손잡이 부분을 어떻게 컨트롤 하느냐에 따라 동영상의 느낌이 확 다를 것 같습니다.
저도 이제 본격적으로 유튜브 공략에 나설 계획입니다.
그러면, 이런 짐벌 하나쯤은 있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물씬 드는군요. ㅎㅎㅎ
일단, 당장 급한 것이 아니니까, 시간의 텀을 두고 좀 더 지켜봐야 겠어요.
그리고 샤오미에서도 왠지 이거랑 비슷한거 한...10만원에 내놓을지도 몰라요. ㅋㅋㅋ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동영상 자주 찍으시는 스마트폰 유저분들 이시라면, 하나쯤은 장만하면 요긴하게 쓰일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