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벌써 한해가 된지 보름이 다 되어갑니다. 시간 진~짜 빨라요. 나이가 들 수록 체감이 더 빨라지는 느낌이에요. 하지만 조급해하지 않고 올 한해 계획했던 목표를 차근 차근 스탭을 밟아나가 볼 것입니다. 올해에는 할게 많거든요. 그래서 그 어떤 때보다 즐거운 1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8기 서울 교육 안내

자세한 교육 내용, 장소, 시간, 비용에 대한 안내입니다.

 

일시 : 2024년 3월 2일 토요일 오후 3시~6시

장소 :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1808 관악센츄리타워 614호 두잇스페이스 서울대입구점

비용 : 39,000원 (과거 1대1 교육을 받으셨던 분들은 7,000원 // 한 번 이상 오프라인 교육을 받으셨던 분들은 29,000원)

입금계좌 : 115-910194-14607 KEB하나은행 (예금주 : 유길용)

 

신청 방법

교육 참여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친효교육 서울 18기 신청서 작성하기

 

당부말씀 드립니다. 신청서 작성 완료 후 입금을 바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원수에 맞게 소모임실을 예약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신청서 작성 후 입금 완료 후 본 글에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기시면 티스토리앱에 알람이 뜨게 되고 시간 되는대로 확인 후 확정 문자를 발송해 드릴 수 있습니다. 만약 신청서 작성을 하고 입금을 했는데도 문자가 도착하지 않는다면 본 글에 댓글로 문의를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동으로 확인을 하고 있기에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교육 커리큘럼

오프라인 교육 때 알려드리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좋은 콘텐츠 vs 나쁜 콘텐츠 예시

2. 같이 사용하면 좋은 유틸리티

3. 티스토리 글쓰기

4. 구글 트랜드

5. HTML/CSS 기본 개념 이해

6. HTML 배너 만들기

7. 애드센스 구조

8. 파이프라인 소개

9. 구글 블로거(Blogger)

 

환불 안내

신청 후 입금까지 완료했는데 부득이한 개인 사정 발생으로 교육에 참여를 할 수 없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당연히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만 소모임실 예약 전이라면 100% 환불이 가능하지만 소모임실이 예약된 시점 이후에는 소모임실 예약 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 환불 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예를 들어 최소 인원이 4인 이상인 소모임실을 예약했는데 사정으로 참석을 못 하셔도 예약 인원수는 달성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급격한 취소로 인해 교육 인원 최소 조건을 미달성할때는 교육이 아예 취소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가 대전사람이라 대전에서 서울까지 왔다 갔다하는 시간과 비용을 고려해야 하거든요. (눈물)

 

모임이 진행되는 최소 인원은 저 포함 4인 이상이며 최대 8인까지입니다. 인원이 너무 많으면 개별 질문 시간이 많이 소요가 되어서 교육 시간이 부족해집니다. 또한 최소 인원 조건 미달 시 교육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때 금액은 전액 환불됩니다. 최대 인원 이상 신청 시 우선 순위는 선착순이며 이후 신청자분들은 다음 기수 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안내1

오프라인 교육은 1대 다수의 교육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 운영의 기초적인 부분을 지극히 개인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해 드립니다. 이번 교육을 받으신 분들 중에서 좀 더 배우고 싶으신분들은 1:1 교육을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에 자세한 내용이 안내되어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한번 읽어봐 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강좌/과외/교육 안내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강좌/과외/교육 안내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티스토리가 어려우신가요?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싶으신가요? 나만의 콘텐츠를 꾸준히 운영하여 커리어로 쌓고 싶으신가요? 그 해답은 여러분들의 머릿속에

rgy0409.tistory.com

또한 1:1 교육을 받으시는 분들은 친효스킨이 평생 무료입니다. 앞으로 친효스킨 업데이트가 되는 부분도 포함입니다.

 

추가 안내2

이따금씩 오프라인 교육을 받으러 오신분들 중에서 친효스킨 무료 제공이 가능한지 여쭤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서울 오프라인 교육 비용이 현재 39,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6천원은 개인당 소모임실 대여 비용입니다. 나머지 금액이 3시간 교육에 대한 비용을 책정한 것입니다. 즉 시간당 11,000원인 셈이죠. 개인적으로는 최저의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하는 비용인데 여러분들께서는 어떠실지 모르겠어요. 올해인 2024년 최저 시급은 9,860원 입니다. 그러므로 교육 1시간당 만천원은 결코 비싼 비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상황이 이렇기에 애석하게도 현재 친효스킨은 1:1 교육을 받으시는 분들을 대상으로만 무료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 친효스킨은 안 좋은 일로 인해 후원 시스템으로 전환되었고 현재 최소 후원 금액인 2만원을 지원해 주시는 분들에게만 배포하고 있습니다. 만약 오프라인 교육을 받으시는 분들에게까지 무료 배포를 하면 저에게 남는것은 만원입니다. 그렇기에 죄송하지만 친효스킨을 사용하시려고 한다면 후원을 해주시거나 추가안내1에서 말씀드린것처럼 1:1 교육으로 전환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친효스킨 : 아트북 스킨」을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제가 만든 티스토리 전용 두번째 반응형 스킨이 있습니다.

 

친효곰이 궁금하십니까?

 

꼭 기억해주세요!

친효컬럼에서도 그렇고 블로그 관련 글을 작성할 때마다 늘 강조하는 내용이죠? 좋은 콘텐츠가 좋은 결과를 가져다줍니다. 좋은 콘텐츠란 개인의 경험이 내용에 포함된 것입니다. 절대 짜깁기글은 좋은 글이 될 수 없습니다. 자신의 개인 경험은 누군가에게 반드시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라는게 꼭 물질적인것만 있는것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정신적인 부분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이렇게 타인에게 (멘탈적이든 물질적이든) 도움이 되는 글을 작성해야 그 결과가 애드센스로 나오게 됩니다. 경험의 글은 창작 영역입니다. 그래서 일기도 창작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짜깁기는 창작이 아닌 편집의 영역입니다. 또한 짜깁기는 혐오를 발생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내용 검증없이 그저 긁어오기 때문에 스스로 검열할 능력이 없습니다. 우리들은 편집자가 아닌 크리에이터입니다.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만든 콘텐츠에 대해 책임감을 가져야 합니다. 책임감없이 돈만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사람들은 사기꾼이나 다름 없습니다. 또한 짜깁기글은 읽는 사람들이 싫어합니다. 큰 도움이 안 되거든요. 여러분들께서 현재 이렇게 제 티스토리를 자주 방문해주시고 글을 읽어주시는 이유는 짜깁기 글이 아니기 때문일 것이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거든요. 솔직한 제 경험과 생각이 글의 99.9%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0.1%는 저도 조사해서 얻은 정보입니다. 단 조사해서 그대로 옮겨적는것이 아닌, 100% 이해를 해서 재가공해 작성되는 과정인 것입니다.

 

급하게 먹는 음식은 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람마다 식습관이 다른 것처럼 소화력도 다릅니다. 제 글쓰기 소화력은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수준입니다. 본인이 하루에 5kg 정도의 음식을 단 10분만에 먹어치운다고해서 모든 사람들이 이렇게 단시간에 식사를 할 수는 없습니다. 제가 추구하는 식습관도 아니기도 하고요. 천천히 먹더라도 꼭꼭 씹어서 체하지 않도록, 음식물이 체내에 잘 흡수되도록 하는것이 저의 티스토리 운영 모토입니다. 또한 개인마다 먹는 식사량은 다릅니다. 소화력도 다르죠. 제 교육은 이 점을 스스로가 고민하며 티스토리 콘텐츠의 방향을 잡도록 돕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돈을 목적으로 교육에 참여하시면 정~말 영향가 없는 내용으로 끝날 것입니다. 돈은 목적이 아닌 결과물입니다. 티스토리를 오래오래 장시간 꾸려나가고 싶으신 분, 본인만의 고유 콘텐츠를 꾸준히 육성해나가고 싶으신 분들만 참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부분도 교육 때 자주 언급될 내용 중 하나입니다.

 

아! 돈 얘기가 나왔으니 또 하나 당부말씀! 가끔 얼마 버는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제가 많이 번다고 하면 믿으실 것인지요? 못 번다고 하면 티스토리를 접으실 것인지요? 이 질문은 정말 의미 없습니다. 제가 많이 번다고해서 여러분들도 많이 벌 수 있다는 보장도 없거니와 반대로 제가 적게 벌어도 여러분들은 결과적으로 저보다 더 많은 수익을 발생시킬수도 있는 것입니다. 티스토리를 직장 개념으로 생각하니까 수익에 집착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알바할 때 보통 시급이나 월급을 보죠? 일이 픽스되어있는, 누구에게나 공평한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열심히 하던, 적당히 농땡이 피우고 요령으로 때우며 일을 하던 결과인 수익은 누구나 동일합니다. 티스토리는 일이 아닙니다. 제 기준에선 그래요. 그렇기에 얼마 번다고 말씀을 안 드립니다. 그러고 싶지도 않고요. 그러니 혹시라도 궁금하시더라도 수익 질문은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매너가 아닙니다.

 

마무리

위의 추가안내 부분에서 금액적인 부분을 중점으로 말씀드리니 왠지 "뭐야~! 친절한효자손, 네 놈도 결국 돈 때문에 교육하는거 아니냐? 언제는 뭐 콘텐츠를 위해서 하는 것이라면서! 이런 모순쟁이 같으니!" 라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죄송한데 교육 신청을 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이런 마인드를 소유하신 분에게는 교육해드리기가 싫으네요. 그리고 어차피 이런 분들은 교육을 받으셔도 별로 도움이 안 될 겁니다. 제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도 이해 못 하실 거에요. 돈이 아닌, 나만의 온라인 공간을 꾸려나가고 싶으신 분들만 신청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런 분들이 결국 오래 오래 티스토리를 운영해 나가게 될 것입니다.

 

콘텐츠에는 제품같은 물건이라는 유형의 상품도 있고 교육과 같은 무형의 상품도 있습니다. 판매자가 있으면 소비자가 있고요. 판매자는 가치있는 상품을 만들어 합당한 비용을 받아 판매해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는게 목표일 것입니다. 소비자는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해 만족스러운 기분을 느끼는것이 최종 종착지일 것이구요. 즉 1차원적으로 돈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실제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에서는 돈을 담보로 무언가 더 가치있는것을 원하고 있습니다. 결국 가치있는 콘텐츠가 결과물인 수익으로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이게 교육 내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당연한 원리 조차도 이해하려 하지 않고 이해하지 못하면 당연히 수업 내용도 이해 못 하게 되는것은 불 보듯 뻔한 결과 아니겠습니까? 제 목표는 수업에 참여하신 여러분들에게 제가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는 마인드를 잘 전달하는 것입니다. 티스토리의 운영에 대한 방법적인 부분들은 매우 기초적인 것이구요. 그러니 이 부분들을 좀 더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께서 수업에 참여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진짜 마지막으로 교육 때 질문하실 내용들은 미리 적어 오시면 좋습니다. 막상 교육 때 까먹을 수 있으니까요. 저 역시 최대한 교육을 후딱 끝내고 마지막 남는 시간 때 질의응답 시간을 만들어 좀 더 수강생분들의 원하는 니즈를 많이 충족시켜드리려고 합니다. 질문은 많을수록 좋습니다. 그러면 서울 오프라인 모임 때 보아요! 오늘 내용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