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 노트북 거치대는 휴대용은 아닙니다. 물론 억지로 휴대는 할 수 있겠습니다만 구조상 불편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이나 노트북을 자주 사용하는 공간에서 거의 반 고정으로 두고 사용할 때 상당히 요긴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노트북 스탠드들은 대부분 휴대용이고 이 뜻은 형태가 변형된다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즉 접었을 때, 펼쳤을 때가 다른거죠. 따라서 아무리 정교하게 만들어진 접이식 거치대라고 해도 견고함은 일반적인 고정형 대비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차이가 벌어지죠.

 

어떤 제품이길래?

일단 아래의 페이지에 방문하시어 어떤 녀석인지를 이미지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5.77US $ 75% OFF|Baseus Laptop Stand Foldable Aluminum Alloy Portable Notebook Stand For Macbook Air Pro 10-17'' Computer Bracke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보시면 아시겠죠? 그렇습니다. 반고정이긴해도 높이 조절은 수동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정해진 높이만큼만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

 

이런 구조니까요. 구멍이 5개라는건 높이 단계가 5단계라는 뜻일겁니다. 단순하게 생각하면요. 실제로는 4단 조절입니다. 왜냐하면 한 번 고정할 때 구멍을 2개 사용하는 구조거든요.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높이 조절 홀의 위쪽으로 3개 구멍은 뚫려 있는 상황이지만 아래쪽으로 2개는 막혀있습니다. 즉 지지대를 더 견고하게 장착하기 위해서 구멍을 한 번에 두 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양쪽 모두 4개의 홀을 차지해 확실하게 노트북을 들어올리고 있습니다. 거기에 강력한 알루미늄 합금 바디로 인해 조이는 부분도 알미늄 재질이라 내구도가 상당해 보입니다. 확실히 이런 랩탑 거치대라면 흔들림이 거의 없는 수준일 것 같습니다. 좋아 보이네요.

 

노트북(랩탑)을 장시간 같은 장소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제품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1. 노트북 바닥이 지면으로부터 멀어져 쿨링(Cooling) 효과 발동

2. 모니터 높이를 사용자 시선과 편하게 일치시킴

 

이 두개의 이유로 인해 노트북 스탠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평소 랩탑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 사용하면 매우 유용하게 쓰실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고정된 장소에서의 노트북 사용자라면 더할나위없이 좋은 거치대가 될 것입니다. 접이식 노트북 거치대는 사용해봤는데 확실히 타이핑을 많이 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흔들림이 발생합니다. 이런 고정형태의 랩탑 거치대라면 아마 불편함없이 마음껏 키보드를 두드려도 정말 괜찮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