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이허브(iHerb)에도 어필리에이트 시스템이 있습니다. 아이허브에서는 이것을 리워드 프로그램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아이허브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건강식품 판매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한국인 사용자도 상당하고요. 저도 그 중 한 명입니다. 아이허브가 이렇게 세계적인 기업이 될 수 있었던 개인적인 생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합리적 가격

2. 퀄리티 좋은 제품

3.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윈윈(Win-Win)하기

 

이 삼박자가 절묘하게 맞아 떨어져서 소비자도, 생산자도 서로 플러스가 되는 결과를 만든게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어필리에이트의 순기능이 이거거든요. 오프라인에서는 지인끼리의 입소문이라는 형태가 어필리에이트와 딱 맞아 떨어집니다. 자! 그럼 아이허브에서는 어떤 식으로 수익을 창출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것과 관련된 글을 작성한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없군요)

 

아이허브 할인 코드

아이허브 가입 과정은 너무나도 쉽기에 생략합니다. 그냥 홈페이지 가입하는 것처럼 하시면 됩니다. 한글화도 100% 다 되어있으니 전혀 어려울것이 없습니다. 아이허브의 할인코드는 크게 두 종류입니다.

 

1. 리워드 코드

2. 프로모션 코드

 

리워드 코드

리워드 코드의 경우에는 개인 고유 코드를 말합니다. 이 리워드 코드를 활용해서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네이버로 접속 후 검색창에 아이허브 까지만 입력을 해보세요. 그럼 십중팔구 바로 아래에 연관 검색어로 이번달 할인 코드가 연관 검색어 1순위로 나타날 것입니다. 만약 11월에 검색하는 경우라면 「아이허브 11월 할인코드」 라는 형태로 나오는 것이죠.

 

그렇게해서 검색 결과를 살펴보시면 아마 각 블로그 글에는 각자 자신의 코드를 언급하고 있을 것입니다. 바로 이 코드가 애드센스로 비유하자면 CA-PUB 코드인 것입니다. 즉 아이허브의 개인 고유 코드입니다.

 

아이허브에 로그인 후 프로필에 마우스를 올리고 내 리워드로 들어갑니다.

 

아래로 조금 내려가보시면 리워드 링크 공유하기라는 항목이 있을겁니다. 거기에 표시된 코드가 보이시죠? 그것이 여러분들의 개인 고유 리워드 코드가 됩니다. 저는 SSF5774로군요. 이 코드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아이허브 전용 주민등록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 번 발급받으면 그 코드를 쭉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리워드 코드가 보이지 않는다면 아이허브에서 아직 구매를 한 번도 하지 않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리워드 코드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최소 1회는 아이허브에서 제품을 구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프로모션 코드

아이허브 프로모션 코드는 아이허브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할인 코드입니다. 아이허브는 1년 365일 무휴 언제나 프로모션 코드를 제공합니다. 프로모션 코드는 보통 아이허브 홈페이지의 가장 큰 배너에 적혀있습니다. 또는 구글 검색을 통해서 현재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프로모션 코드를 찾아볼수도 있습니다.

 

할인코드 사용 방법

이제 사용 방법을 알아봅시다. 두 개의 할인 코드를 알았으니까 이것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도 알아봐야겠죠? 이것은 여러분들께서 아이허브 관련 제품 후기글을 작성할 때나 아이허브 제품을 직접 구매할 때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결제하는 과정에서 코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PC 화면을 기준으로 오른쪽 상단에 할인코드 입력란이 있습니다. 바로 저곳에 리워드 할인 코드 또는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 후 적용하기 버튼을 눌러 상품 총 금액 (또는 일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 할인 코드의 할인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리워드 코드 : 5% 할인 (이벤트때는 10%까지 할인 적용됨)

2. 프로모션 코드 : 평균 10~25% (특별 할인때는 더 할인됨)

 

아이허브에서 구매할 수 있는 최대 제품 개수는 아이디당 6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한 번에 많이 구매해 많은 할인을 받는게 아무래도 유리할 것입니다. 프로모션 할인코드 중에서는 1회용도 있기 때문입니다.

 

수익화 (+당부말씀)

구매자가 만약 제가 작성한 아이허브 글을 보고 마음에 들어서 본문에 추가한 제품 링크를 타고 들어가 해당 제품을 똑같이 구매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구매 시 사용한 코드가 리워드 코드일 때, 해당 리워드 코드의 사용자에게 판매 금액의 5% 수익이 적립됩니다. 즉 리워드 코드는 구매자는 5%를 저렴하게 구매해서 좋고, 마케팅을 하시는 분은 할인받은 5%의 수익이 발생해서 좋은 것입니다. 이래서 서로 윈윈하는 구조라고 이야기한 것이죠.

 

참고로 할인코드는 가장 할인 폭이 큰 단 1개의 코드만 적용이 됩니다. 이런 사실은 구매자의 입장에서 할인 폭이 큰 프로모션 코드를 사용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면 당연히 해당 블로거의 입장에서는 수익화에 어려움이 생길 것입니다. 그래서 일부러 자신의 코드만 언급하고 프로모션 코드를 아예 언급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건 참 어리석은 행동이고요. 어차피 소비자들은 조금만 검색해봐도 다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 이 인간이 지금 일부러 자신의 코드를 사용하게 만드려고 프로모션 코드를 언급 안 하는구나~' 하고 말이죠. 그게 드러나는 순간 괘씸죄가 적용되어 해당 블로거는 신용을 잃게 될 것입니다. 5%를 더 벌려고 했다가 오히려 0%가 확정되는 순간이죠. 그러니 이왕에 아이허브 관련글을 작성하시려고 한다면 할인 코드 정보는 확실하게 언급합시다. 꼼수는 언젠간 들통납니다.

 

리워드 적립 현황을 보시면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마 현금화 버튼이 있을겁니다. 아이허브는 리워드 누적 금액이 100달러가 되면 하이퍼월렛이라는 페이팔계열의 전자지갑 플랫폼으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100달러 이상 누적이 되면 현금화 버튼을 눌러서 하이퍼월렛 신청하기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과정도 하나 하나 스크린샷을 하면서 보여드리고 싶은데 이미 저는 승인을 받고 사용 중인지라 텍스트로만 설명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하이퍼월렛(HyperWallet) 신청 과정

현금화 버튼을 누른 후 비즈니스와 개인을 선택하는 화면이 있을겁니다. 개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개인 정보를 모두 입력합니다. 이제 리워드 잔액이 보일 것이고 한금화할 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보통 리워드 잔액 그대로 입력하는게 깔끔해서 좋겠죠? 모든 리워드 크레딧 현금화하기에 체크하면 자동으로 현재 누적된 리워드 금액이 모두 입력됩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이제 합번 더 현금화 버튼을 눌러서 마무리합니다. 바로 승인이 되지는 않습니다. 자격 확인 중이라고 뜰텐데 영업일 기준으로 최대 14일 정도 소요가 될 수 있다는 안내문이 있습니다. 이제 느긋하게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승인 신청 기간 중에 하이퍼월렛으로부터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아이허브 캐쉬아웃 팀으로부터 도착한 메일이며 리워드 금액과 날짜가 적혀있을겁니다. 바로 보이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 하이퍼월렛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이퍼월렛 with 아이허브 홈페이지가 떴습니다. 아직 회원가입 전이므로 회원계정 인증 버튼을 눌러서 이메일 방식으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이 과정 역시 저는 이미 진작에 끝나있어서 그 과정을 자세히 보여드리지 못하는군요. 죄송합니다. 아마 기존의 이메일 인증 방식과 유사해서 큰 어려움은 없을겁니다. 더구나 모두 한글이라서 막히는 구간은 없을겁니다.

 

하이퍼월렛 > 페이팔 송금

하이퍼월렛에서 바로 국내 은행으로 송금받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수수료가 10달러나 빠집니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아끼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하이퍼월렛에서 페이팔로, 페이팔에서 국내 은행으로 송금받는 과정이지요. 페이팔 송금 시에는 수수료가 0.95달러가 발생하고 페이팔에서 국내 은행 송금 시에는 150,000원 미만 출금 신청 시 1,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15만원 이상 신청 시에는 수수료가 없고요. 그래서 저는 아이허브 리워드 수익이 최소 200달러 이상 누적이 될 때마다 현금화를 하고 있습니다. 말이 길어졌군요. 하이퍼월렛에서 이체 카테고리를 눌러 새 이체 방법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이체 방법 선택에서 페이팔을 누르고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메일 입력란에 자신의 페이팔 계정 ID (이메일 형태) 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제출 버튼을 눌러 페이팔 계정 등록을 마무리합니다.

 

이제 페이팔로 이체를 해봅시다. 자금 이전 버튼을 누르고 금액을 입력해서 계속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저는 현재 국내 은행 정보까지 이체 정보에 입력이 되어있어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가 된 상태입니다. 페이팔 정보만 입력하셨다면 페이팔만 보일거에요. 이제 페이팔 홈페이지로 접속해 로그인을 하시면 iHerb, LCC로부터 송금 받은 내역이 있을겁니다. 결제대금 수령 버튼을 누르면 페이팔 송금이 완료됩니다. 이제 페이팔에서 한번 더 국내 은행 정보를 입력 후 송금받아서 현금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W-8BEN 관련 요청이 있을 때

아이허브 리워드 프로그램을 잘 사용하다가 어느 날 하이퍼월렛으로부터 W-8BEN 관련 작성 요청 퀘스트가 발생했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어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아이허브 하이퍼월렛 W-8BEN 작성 방법

 

아이허브 하이퍼월렛 W-8BEN 작성 방법

아이허브로부터 메일이 하나 도착했습니다. 다름 아닌 세금 신고를 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음? 정말 뜬금없는 내용이었죠. 원래 해외 거주자는 이 부분은 상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말입니

rgy0409.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