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은 아반떼 전용 상품이라고 나와있지만 놀랍게도 QM6와도 호환이 가능합니다. 남동생이 커뮤니티에서 정보를 덥썩 물어와 이 제품을 구비해 두었는데 어느날 자동차안에 못 보던 거치대가 있어서 물어보니 이것이 그것이랍니다. 이번건 잘 구매한 것 같습니다. 솔직히 저도 송풍구에 거치하는 타입은 뭔가 불안했거든요. 일단 송풍구 거치대는 스마트폰의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하기가 어렵습니다. 조금이라도 힘을 주면 송풍구가 작살날 것 같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늘 조마조마하죠. 두번째로 바람을 막습니다. 근데 이건 장점이 될 수도 있어요. 특히 여름에는요. 아시다시피 요즘은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 상품도 많은데 이런 제품들의 단점 중 하나가 바로 열입니다. 만약 송풍구에 장착하는 거치대라면 냉기가 바로 때려버리니까 이런 열 문제를 잡아줄 수 있습니다. 허나 이건 여름 상황이구요. 겨울이면 상황이 반대죠. 안 좋아집니다.
이 제품은 보시다시피 자동차의 기어 옆 부분에 고정시키는 방식입니다. 이때는 보조석에 있어서 몰랐습니다. 스마트폰 위치가 이렇게 멀어지면 되려 네비게이션을 보거나 할 때 어려워져 방해가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죠. 하지만 운전대를 잡아본 날 직접 체험해보니 전혀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튼튼한 기둥에 단단히 고정되니까 스마트폰 거치대가 힘을 제대로 받아 자유롭게 그리고 마음 놓고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런 제품을 용케도 알아서 준비한 남동생에게 정말이지 10년에 한 번 해줄까말까하는 칭찬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치킨도 사줬구요.
CN7 거치대는 다른 회사의 거치대와 대부분 호환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거치대의 본체는 이게 전부입니다. 그러니까 실제로 거치할 수 있는 부분은 별도로 준비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무선 충전기 거치대든 그냥 일반 거치대든 상관 없이 저렇게 끝에 장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준비하면 되는 것입니다. 아마 대다수의 차량용 거치대가 자유롭게 각을 조절해서 거치할 수 있게 제작된 제품들이니까 CN7 거치대와 호환에 있어서 문제는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볼 부분의 크기만 맞다면 다 거치 가능합니다. 아무튼 동생 덕에 지금은 매우 편하게 스마트폰을 거치해서 잘 사용 중입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알리에서도 판매하지만 국내 판매업체와의 가격 차이가 크지 않아서 그냥 안전하게 국내 구매로 진행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