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추억의 오락실게임 마메(MAME)32 게임패드 조이스틱 설정방법



오랫만에 추억의 고전게임 마메를 들추었는데요,

게임패드를 구매한 이상, 한번 맛깔나게 플레이를 해 줘야 할 필요가 있으니까요^^;


근데...이거 설정을 어떻게 해야 되는건지...

헤메이시는 분들을 위한! 지침서!!!




마메32에서 조이스틱 셋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의외로 엄청 쉽네요 ㅎㅎㅎ


우선, 마메 실행전에 먼저 조이스틱 즉! 게임패드를 USB에 먼저 연결해 주셔야 하구요,

당연히 윈도우에서 제대로 인식하고 있어야겠죠??? ㅎㅎㅎ


조이스틱의 회사가 어디든지 그건 중요하지 않구요~!

마메 자체내에서 셋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의 스샷처럼, 옵션에서 기본 게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게임패드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면, 저 부분이 활성화 되었을 겁니다.

당연히 조이스틱을 사용해야 하므로, 체크를 해 주세요.





이번엔 콘트롤러 설정으로 갑니다.

마우스를 제외하고, 모두 조이스틱으로 설정해 주시고,

밑에 Controller ID Layout 부분에 P1 이 저렇게 활성화 된다면, 정상 작동중 이라는 표시입니다.


조이스틱을 하나 더 연결하면, P2에도 활성화가 됩니다.





이제 게임을 아무거나 실행하고, 키보드의 탭을 누릅니다.

그럼 이런 창이 뜨는데, 입력 (일반) 으로 들어갑니다.


이때는 키보드로 조작을 합니다.





자, 플레이어1 부터 손좀 봅시당.





조작할 것은 생각보다 별로 없습니다.

방향이랑, 버튼만 잘 설정해 주세요^^

그러면 게임이 정상적으로 잘 플레이 됩니다^^



제가 다 겪어봐서 실제로 작동 되는 것을 확인한 것만! 검증된 사실만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안심하시고 조작하세욧!!!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