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10 다운로드 및 업그레이드 방법


본 포스팅은,

windows10 무료 업데이트, 윈도우10 무료 다운로드,

와 관련이 있습니다.



윈도우10 정식버전이 드디어 출시 되었는데요,

여러 블로그를 가 봤지만...뭐...


-_-; 스크린샷만 있고...방문자 유입에 급급해서 내용도 엉망이고...

하여튼....한국 블로그는 네이버 상업 블로거들 때문에 망했어요...정확한 정보전달이 목적인데

다들 자기 주머니 체우기에 바쁘죠 ㅎㅎ




https://www.microsoft.com/en-us/software-download/windows10


위의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위처럼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관련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윈도우10 정식버전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내려오시면, 이런 화면을 보실 수 있으며,

이곳에서 자신의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 하시려면 32bit 인지, 64bit 인지 확인 하신 다음, 다운로드를 하시고,

아예 새로 설치하시겠다면, 원하는 bit 로 받으시면 되겠지요^^





만약, 업그레이드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위의 표를 참고하셔서 다운로드를 하셔야 합니다.

왼쪽이 현재 자신이 쓰는 운영체제 이고요, 오른쪽은 받아야 할 윈도우10 버전 입니다.





저는 64비트 매니아 이므로, 64bit 로 다운받았습니다.

받으셨으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여시고,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해 주세요^^





실행하시면, 이렇게 현재의 PC를 업그레이드 할 것인지,

아니면 다른PC에 설치할 미디어를 다운로드 할 것인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다른PC에 설치를 할거에요.





언어와, 버전과, 아키텍처(BIT) 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당연히 한국어이고, 기왕이면 프로가 낫겠죠^^; 그리고 64비트를 선택하고 다음~!





USB에 바로 구울수가 있으나, 저는 ISO 파일로 받아두고

언제든 가상 드라이브로 마운트 시킬수도 있고, 마찬가지로 USB로 구울수 있도록 하고 싶기에~!


여러분들도 기왕 받으신다면 ISO로 받아 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름 정하고, 원하는 위치에 저장!!!





윈도우10 다운로드 중입니다^^ 조금 오래 걸리네요~! ㅎㅎㅎ





자~ 마침내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용량은 생각보다 많지는 않군요~!

그러면, 가상 드라이브에 마운트 시켜 보도록 할께요!




로딩을 바로 하는군요^^





윈도우10 설치전에 이렇게 미리 중요 업데이트 파일을 받고서 진행할 것인지,

아니면 윈도우10을 모두 설치하고나서 업데이트를 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보통 권장으로 진행하길 저도 권장하는 바 입니다^^;





업데이트 다운로드중~! 나온지 얼마 안되서, 업데이트 파일이 아마 거의 없을겁니다.





제품키를 입력하시고, 바로 진행하면 됩니다.

이 제품키는 알아서...ㅎㅎㅎ;;;


불법소프트웨어 유저들도 업그레이드 가능하다는 말을 들었는데???

이게 우찌된 일인가???


...그 분들도 잘 알고 계셔야 하는게, 영원히 껑짜가 아닙니다. 3개월 정도만 무료로 쓰고,

나중에 추가로 쓰시려면 구매해야 하는 조건 입니다.



여튼~ 이렇게 해서, 윈도우10 다운로드와 업그레이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나중에 업그레이드를 할 생각이에요~! 아직은 신생아 수준인지라, 보안에 많이 취약해 있을 테니까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