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10 1903 버전 이상부터는 디테일하게 마우스 포인터 및 커서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인터의 경우에는 색도 변경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커서의 경우는 두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는 점점 고해상도로 변하는 반면 고해상도에 따른 마우스 크기가 너무 작아져 눈에 잘 안보이는 불편을 이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우스 포인터 크기 및 색 변경

먼저 작업 표시줄에 있는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마우스라고 입력하면 가장 정확한 항목이 검색 됩니다. 마우스 설정 부분으로 들어갑니다.


마우스 설정 화면이 나오면 관련 설정에 있는 마우스 및 커서 크기 조정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이렇게 커서 및 포인터 항목이 나옵니다. 1번에서 포인터 크기를 스크롤에 따라 원하는 크기대로 조절이 가능하며 2번에서 포인터 색 변경도 가능합니다. 포인터 색 변경은 4가지 중 가장 오른쪽 항목을 선택해야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3번처럼 추천 포인터 색이 나옵니다. 물론 그 밑에 있는 사용자 지정 포인터 색 선택으로 디테일한 색상을 고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검색창에 포인터라고 입력하면 한번에 설정 화면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변경된 후의 마우스 커서 모습입니다. 확실히 눈에 더 잘 띕니다.


커서 두께 변경

커서는 이렇게 두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위에서 말씀드린 방법과 동일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