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제 피부는 무척 예민한가 봅니다. 남자피부 치고는 너무나도 예민한 것 같아요. 햇빛에 조금만 노출되도 피부가 가렵습니다. 무슨 벰파이어도 아닌데도 말이죠. 그래서 이런 무더운 땡볕이 내리쬐는 여름은 무조건 선크림 필수 입니다. 팔과 얼굴, 목에 치덕치덕 발라줘야 겨우 외출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하루에 한번씩 면도를 해야 할 정도로 수염이 빨리 자라는 편 입니다. 그리고 몇 가닥씩 자라나는 수염이 아닌, 한달정도 면도를 하지 않으면 구레나루부터 턱 끝까지 수북하게 자라는 스타일 입니다. 때문에 턱쪽은 늘 피부트러블을 달고 살았습니다. 면도 때문이죠.


최근에는 가려움이 심해서 피부과를 다녀야 하나 싶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이건 분명 면도기에 있는 세균에 의한 감염이라고 생각했고, 예방을 위한 방법들을 알아봤습니다. 결국 소독이 최우선이고, 면도 후에는 반드시 피부를 진정시켜야 한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일반 면도기의 경우는 레이저핏 이라고 하는 제품으로 소독이 가능한데, 전기면도기의 경우는 별도로 제공하는 면도기 세정제가 없으면 그냥 알코올로 담궈서 해야하나 싶었는데 때마침 전기면도기도 소독이 가능한 스프레이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올리브영에서도 파는건데, 확실히 오픈마켓으로 구매하니까 더 싸네요.




위거사에서 국내 최초로 내놓은 면도기 세정제 "닥터블레이드" 입니다. 전기면도기, 일반 날 면도기 구별 없이 모두 세균제거가 가능하다는게 이 제품의 특징 입니다. 스프레이 스타일로 사용하실 면도날에 뿌려주기만 하면 끝! 간단합니다.




사용 전 충분히 흔들어 주시고, 예시 그림처럼 그냥 뿌리세요. 설명서에는 두 번 뿌리라고 되어 있습니다. 사용 전, 사용 후 이렇게요. 사용 30초 전에 뿌리시고 사용하시고 사용 후에도 뿌려 주시면 됩니다. 이것도 알콜성분이 있어서 빠르게 증발하는게 특징일텐데 사용 후에는 물로 휑궈야 하는데 아무래도 물기가 있으면 덜 소독될 것 같아서 저는 완전 건조 후, 닥터블레이드를 뿌리고 보관합니다.




요렇게 생겼기 때문에 간편하게 뿌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걸 뿌리고 사용하니까 피부트러블이 확 줄었습니다. 제가 전기면도기가 두개인데 늘 고민이었습니다. 하나는 샤오미 제품이고 다른 하나는 브라운 제품인데 이 브라운 전기면도기가 세정액을 교체 할 수 있어서 이런 별도의 면도날 세정제가 필요가 없어요. 다만 전용 세정제를 사야하는데 이게 가격이 만만치가 않거든요. 계속 써야하나 싶었는데 위거 닥터블레이드같은 요긴한 제품을 알게되어서 이제 샤오미 전기면도기로도 안심하고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샤오미 전기면도기 진짜 좋아요. 완전 저렴한데다 성능이 굿 입니다. 이 면도기에 대한 후기글은 아래에 게시해 두겠습니다.


날면도기, 전기면도기 할 것 없이 면도날의 99.9% 세균을 없애버리는 닥터블레이드를 자주 이용할 계획입니다. 면도를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는 완전 필요한 필수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