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스마트워치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이 제품은 더할나위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처럼 시계 디자인 UI를 많이 따지신다면 별로일 수 있겠지만, 이 가격대에 딱! 스마트워치의 충실한 기능을 하는 제품은 지금까지 사용해본 것 중 이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중국직구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한글을 공식 지원한다는건 와우~!? 정말 놀라웠습니다.


No.1 F13 스마트워치는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제품입니다. 기어베스트에서 이번에 또 이렇게 작은 선물을 하나 보내주셨네요. 이미 저는 샤오미 어메이즈핏2를 사용하고 있어서 별 필요 없었는데, 동생이 이걸 보더니 자기 달라고 미친듯 달려들어서 얼른 줘버렸습니다.




이렇게 생긴 박스안에 스마트워치가 살아 숨쉬고 있겠지요? 잠시 이 제품에 대한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 : NO.1

블루투스 버전 : 4.0

CPU : 노르딕 51822

IP 등급 : IP68 (생활방수)

경고 유형 : 소리, 진동

전화 통화 알림 기능

심박수 모니터, 만보계, 앉아있는 알림, 수면 모니터 기능

알림 : 가능

원격 제어 기능 : 카메라 원격 제어 가능함

스크린 : TFT

화면 크기 : 1.0 인치

작동 모드 : 터치 스크린

배터리 : 중합체 리튬 이온 건전지 350mAh

밴드 재질 : TPU

케이스 소재 : PC

호환 OS : Android, IOS

언어 :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 스페인어, 터키어, 한국어 지원

제품 크기 (L x W x H) : 25.20 x 5.80 x 1.80 cm

제품 무게 : 0.0450 kg


대략 이 정도의 사양을 갖추었습니다. 가격이 얼마냐구요? 놀랍게도 3만원도 안 합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저가형 스마트워치 중에는 이녀석이 최고였습니다. 그럼 바로 언박싱 해보겠습니다.




참, 박스 뒷면에 있는 QR코드를 인식시켜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구글플레이에 수동으로 검색해봤더니 이 앱이 검색이 안 되네요. 지역설정 되어 있는 앱 같습니ㅏㄷ.




왼쪽에 사용설명서와 스마트워치 본체가 딱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구성품은 이게 전부입니다. 스마트워치, 충전케이블, 사용설명서 입니다. 사용설명서에는 한글이 없습니다.




안쪽 모습입니다. 심박수 측정하는 카메라와 충전단자가 보입니다.




충전케이블의 모습입니다. 자석이 있어서 단단히 고정됩니다. 그리고 한 방향으로만 달라붙습니다.




이렇게 부착됩니다. USB로 충전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버튼 설명을 먼저 드리겠습니다. 연두색 화살표는 메뉴 상/하 버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빨간색 화살표 부분은 엔터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행하는 버튼이고요, 파란색은 취소 및 화면 On/Off 버튼 입니다. 그리고 노란색 박스 부분은 터치버튼으로 빨간색 부분 버튼과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최초 처음에는 화면이 안 들어올 수 있는데, 이 때는 충전케이블로 한번 살짝 충전시켜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화면이 들어옵니다. 스마트폰과의 연결은 블루투스로 연결됩니다.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면 자동으로 시간과 날짜가 동기화 됩니다.




시계 UI가 생각보다 많이 없습니다. 약 5가지 정도 되는 것 같네요.




메뉴 상/하 버튼으로 다양한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 화면은 딱 봐도 심박수겠죠? START 버튼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이건 스포츠모드 입니다.




이것은 알람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메뉴 입니다.




시계 UI를 변경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아까 스포츠 모드에서 실행을 하시면 또 세부 카테고리로 들어가지는데, 걷기, 뛰기, 등산, 싸이클 등 여러 스포츠에 대한 운동 칼로리 소모량 및 시간을 잴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이 들어 있구요, 다시한번 START 버튼을 눌러 실행하시면 됩니다.




이건 만보기 입니다.




스포츠모드를 실행하시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칼로리 소모량, 심박수, 시간등이 측정됩니다.




운동을 다 하시고 STOP 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종료 화면이 나오고 자동 저장 됩니다. 그러면 동기화 된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데이터가 누적됩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의 조작 방법입니다. 전용 앱은 잘 다운로드 받으시고 설치까지 하셨다면 최초 실행시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알림창에 활성화 해야 한다 뭐 그런 내용이고요, 해당 앱을 등록해 놓으시면 됩니다.




먼저 No.1 F13 스마트워치를 등록해야 합니다. More 카테고리에 있는 Add Device를 누르셔서 바로 블루투스로 기기를 등록하세요. 당연히 스마트폰에 있는 블루투스 기능은 켜져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스마트워치는 늘 페어링 상태 입니다.




일단 저는 특저 앱으로 알림을 받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Application push 항목으로 가서 원하는 앱을 알림으로 등록했어요. 카카오톡은 기본입니다. 참고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앱은 기본적으로 알림 설정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그리고 맨 아래의 카테고리 중 가운데가 스포츠모드시 기록되는 부분입니다. 스마트워치로 기능을 활성화 하시면 알아서 이곳에 동기화 되어 기록이 저장될 것입니다.




프로필 정보는 지금까지 모든 기록들이 한눈에 요약되어 보여집니다. 또한 리포트로도 편한히 볼 수 있게 기록됩니다. 솔직히 앱 기능이 이정도로 디테일할 줄 몰랐습니다. 가격대비 정말 훌륭한 스마트워치라고 생각합니다.




더 놀라운건 바로 이것! 한글이 지원됩니다. 저도 깜짝 놀랐어요. 샤오미 어메이즈핏도 지원 안 하는 한글을 이 녀석이 지원할줄은 몰랐습니다.




알림설정해둔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도착한 메세지가 제대로 보입니다. 완전 굿인데요?!




전화도 물론 이렇게 수신내역이 알림으로 뜹니다. 완전 놀랍습니다. 정말 No.1 브랜드 네이밍 답습니다.


No.1 F13 스마트워치 제품 페이지

디자인도 어느정도 무난하고,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스마트워치라고 생각합니다. 가격도 싸니까 막 써도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부담없는 스마트워치 제품군 중에서는 이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