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스마트폰을 10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다면 사시겠습니까? 만약 여러분들께서 적당히 카메라 성능만 나와준다면 상관없고, 게임도 뭐 요즘 캐주얼류 게임들 정도로만 하고, 카카오톡이라던지, 인터넷, 유튜브, SNS 등등을 주로 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다면? 금융 앱 사용시에도 전혀 불편함이 없다면? 사시겠습니까? 샤오미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불편한건 아직은 없습니다. 10만원대 스마트폰이 이 정도라면 아주 만족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지난시간에는 언박싱 개봉기와 짤막하게 사용해본 이야기를 했습니다. 오늘은 약 일주일동안 이것저것 해보면서 경험한 후기글을 남기고자 합니다. 샤오미 홍미 S2를 알아보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안투투 점수



사실 이런 벤치점수 측정하는건 제 스타일이 아니지만, 그래도 혹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한번 올려봅니다. 근데... 솔직히 저 점수가 뭐가 중요하겠습니까? 실제로 사용해보고 각 카테고리별로 이렇더라~ 하는게 진짜 정보죠. 꼴랑 숫자봐서 뭐하겠습니까? 아무튼 다른 사용자보다 11% 뛰어나다는데 그 다른 사용자가 대체 누구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껄껄!



샤오미에도 이런 기능이?



이번 MUI9 부터 생긴건지는 모르겠는데, 갤럭시도 맨 왼쪽으로 가면 빅스비 홈이 나옵니다. 그와 비슷한 기능이 샤오미에도 생긴 것 같아요. 하지만 원하는 화면 설정에 대한건 아직 미지원인 듯 합니다. 주식은 개인적으로 볼 필요가 없는데 이런건 빼버리면 되지만, SNS 관련 소식이라던지 뉴스, 날씨등을 여기에 보여지게 하는건 아직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많이 해봐야 위치변경이 전부이며, 현재 나온 메뉴들을 빼버리고 추가하는게 전부인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 기능은 최근 자주 썼던 앱에 대해서 보여지는 부분이라 이건 좀 유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카메라 성능은?


카메라는 쏘쏘합니다. 여느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야간에는 ISO가 턱없이 부족해서 노이즈가 발생합니다. 카메라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되시면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을 구매하실 수 밖에 없어요. 이건 보급형인 주제에(?) 이 정도까지는 나와준다는걸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실내에서 키보드 접사로 찍어봤습니다.




좀 더 밝은 공간에서 스마트폰을 찍어봤습니다.




현재 야간입니다. 실내에서 촬영한 사진이고요. 여긴 KFC 입니다. 치킨이 땡겨서 들어왔습니다.





야간사진 몇 장 더 올려봅니다. 이 정도면 꽤 보급형 스마트폰치곤 잘 찍히는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주간에 촬영한 사진 입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은 이 정도급 이상은 되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잘 찍힌다고 생각됩니다.



게임 성능은?


샤오미 홍미S2는 퀄컴 스냅드래곤 625를 탑재하였고 메모리가 3GB인 제품입니다. 625의 성능은 어떨까요? 테스트한 게임은 요즘 한창 인기몰이중인 드래곤볼과 배틀그라운드 입니다.



드래곤볼 레전즈는 원활하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렉이 전혀 없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모바일도 겁나게 고사양으로 나온 게임이네요. 그래픽이 일반으로 설정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4킬에 치킨을 획득했습니다. 버벅이진 않지만 프레임이 다소 떨어지는건 확실합니다. 그래서 혹시 노트8에서는 어떨지 궁금해서 해봤는데요, 똑같습니다. 아직 모바일 배그가 최적화가 덜 되서 그런 것 같습니다.



통화 품질 및 각종 SNS와 인터넷 속도는?


통화품질은 솔직히... 기대하지 마세요. 국내 스마트폰은 기본이 HD보이스 혹은 VoLTE여서 또렷한 목소리로 통화가 가능하지만, 샤오미 홍미S2는 이런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정 또렷한 통화를 원하신다면 보이스톡을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물론 이건 데이터가 소모되므로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시라면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화를 별로 안하시는 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합니다. SNS와 인터넷, 유튜브 등등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제가 SNS를 많이 해서 어차피 고사양 스마트폰은 필요없다고 생각이 드는데, 노트8만 아니었어도 메인 스마트폰을 아마 홍미 S2로 바꾸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만큼 가성비가 훌륭한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합니다. 기타 금융앱도 해봤는데 잘 됩니다. 이상 없습니다.


샤오미 홍미S2 구매하기



총평

●통화 : 그냥 의사소통 역할만 가능 (또렷한 목소리 기대하지 말 것)

●인터넷속도 : 훌륭함

●게임 : 고사양 게임도 돌릴 수 있을 정도로 무난한 처리속도를 갖춤

●카메라 : 준수함

●터치감도 : 훌륭함

●지문인식 : 매우빠름

●그립감 : 나쁘지않음

●디자인 : 깔끔함

●가격 : 완전 마음에 듦!


이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여기에 한 8~9만원 정도 더 추가하시면 홍미노트5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CPU가 훨씬 더 좋아지는데요, 말씀드렸듯 저처럼 그냥저냥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홍미S2로 선택하셔도 절대 후회 없으실 것입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