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노트북 프로 15인치 프로텍트 보호필름 뭐가 좋을까?

샤오미 노트북 에어는 겉을 보호하는 보호필름을 따로 파는데, 이놈의 프로 모델은 아무리 뒤져봐도 없습니다.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국내에서 판매하는 15.6인치 노트북 모델을 찾고, 그것과 관련된 보호필름으로 구매해 보는것은 어떨까? 하고 말이죠.


그래서 검색해봤더니 세가지 모델로 추스리게 되었습니다. 맥북에어, 삼성노트북, 엘지그램이 바로 그 종류였습니다. 15인치 모델들이었고, 살짝씩 크기가 달랐지만, 프레임 부분까지 감안한다면 얼추 잘 맞겠거니 싶었습니다.


맥북에어의 경우는 케이스가 약간 렌즈형태로 둠 형태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샤오미 노트북 프로의 경우는 완전 평면이기 때문에 이건 맞지 않겠거니 싶어서 목록에서 제외! 결국 두 가지 종류가 남게 되었죠. 삼성과 엘지.


엘지쪽에 손을 들어준 이유는 우선 가장 많은 제품들이 검색되기도 했고, 샤오미와 꼭 맞는 15.6인치 디스플레이였기 때문입니다. 또한 엘지 그램의 경우는 무게를 최소화한 모델이어서 프레임이 그만큼 작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결국 지금 사용하는 샤오미 노트북 프로 보다는 살짝 작을 것이라고 짐작했습니다.


결국 저는 엘지그램전용 보호필름을 주문했습니다. 이제 사진으로 만나보시죠!



샤오미 노트북 프로 보호필름


뷰에스피 라고 하는 회사에서 나온 보호필름 입니다. 상판만 주문했습니다. 엘지 그램 15인치 15Z980 혹은 ZD980 모델에 맞는 보호필름입니다. 과연 샤오미 노트북 프로에는 잘 맞는지...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샤오미 노트북 프로 보호필름


가격은 생각보다 쌉니다. 두 장이 들어있습니다.



샤오미 노트북 프로 보호필름


어차피 상판에 붙이는 것이라 뭐 그냥 대충 먼지만 제거하고 붙였습니다. 근데 좌/우는 거의 딱 맞는데, 상/하로 살짝 부족합니다. 약 1cm 씩 부족해요. 사진으로 보시면 얼마나 부족한지 구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샤오미 노트북 프로 보호필름


보이시죠? 이렇게 1cm 정도로 부족해요. 제가 착각한게 샤오미 노트북 프로의 프레임 이었어요. LCD 아래에 미 로고 때문에 프레임이 다소 두꺼운 편이에요. 그래서 아마 이렇게 오차가 생긴게 아닌가 싶습니다. 뭐 이미 구매했으니 어쩔 수 없죠. 다음번에는 삼성전용 보호필름으로 한번 구매해 볼 생각입니다.


혹시 샤오미 노트북 프로 15.6인치 노트북을 사용하시는데 겉을 보호할 보호필름을 팔지 않아서 고민이시라면 한번 삼성노트북용 액정보호필름을 노려보세요. 하판은 어차피 고무발 위치도 다르고 통풍구 위치도 달라서 상판을 하나 더 구매해서 일일히 위치 측정해서 재단 하고 붙이시던지 아예 그냥 안 붙이는게 나을 것 같아요. 저는 상판에만 보호필름을 붙였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