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기어베스트로부터 따끈따끈 택배가 발송되었고, 마침내 오늘 받았습니다. 액정보호필름! 저의 샤오미 노트북은 소중하니까요. 거두절미하고 어서 붙여보도록 할 것입니다. 이제 액정 기스로부터 한시름 놓았습니다.


ENKAY Transparent PET Ultra-thin Screen Protective Film 2PCS

근데 다 붙이고나니까 알게 된 사실인데, 이게 완전 초정밀하게 오차없이 붙여야 하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보통은 액정보다 약 1mm 정도 작게 만드는데 보통인데, 이 보호필름은 완전 강화유리의 영역만큼의 똑같은 사이즈 입니다. 따라서 정말 잘 붙여야 들뜸현상이 없습니다. 저는 이것도 모르고 붙여서 살짝 끝 부분이 뜨네요. 매우 억울하지만... 그래도 한장이 더 있으니 다음에 붙일 때에는 조금 잘라서 사용해야 할 것 같아요.



ENKAY 샤오미 노트북 액정보호필름


ENKAY 투명 PET 재질, 겁나 얇은 LCD 액정 스크린 보호 필름 2장짜리 제품 입니다. 국내에서는 정말 비싸게 파는데 역시 해외직구가 짱입니다. 기어베스트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제품주소는 이 글 맨 아래에 있습니다.



ENKAY 샤오미 노트북 액정보호필름


구성품은 뭐 짐작하셨겠지만, 액정보호필름 두장과 부착시 필요한 악세서리가 있습니다.



ENKAY 샤오미 노트북 액정보호필름


먼저 액정을 깨끗히 알콜솜으로 닦아냅니다. 먼지가 위에 앉지 않도록 90도 수직으로 세웠습니다. 그리고 마른거즈로 잘 닦아냅니다. 이제 먼지하나 없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ENKAY 샤오미 노트북 액정보호필름


액정보호필름에 보시면 이렇게 카메라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가 위로 향하게 합니다.



ENKAY 샤오미 노트북 액정보호필름


그리고 보시는 것 처럼 1번 스티커 제거 라벨이 보입니다. 1번이라는건 첫번째로 제거함을 의미하며, 곧 이곳이 노트북의 액정과 맞닿는 부분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여기 필름을 제거하고 붙이면 됩니다.



ENKAY 샤오미 노트북 액정보호필름


1번 부분이 화면 안쪽으로 가도록 위치하고, 대략적으로 부착될 위치를 스카치테이프로 고정해 둡니다.



ENKAY 샤오미 노트북 액정보호필름


그리고 1번을 제거하고 부착합니다. 마지막으로 2번의 스티커를 제거하기만 하면 LCD 액정보호필름 붙이기는 완료 됩니다. 생각보다 쉽습니다.



ENKAY 샤오미 노트북 액정보호필름


ENKAY PET재질 투명 샤오미 15.6인치 액정보호필름 제품정보


부착 후 모습입니다. 훌륭합니다. 그리고 위쪽의 좌측 끝과 우측 끝을 보시면 조금 들떠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메라 주변도 그렇습니다. 서두에서 말씀드렸든 완전 정사이즈라서 조금이라도 오차가 발생하면 이렇게 뜹니다. 나중에는 좀 재단하고 부착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중간중간 먼지 하나 없이 깨끗하게 붙여서 기분이 좋네요.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