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도 샤오미 터치장갑을 팔지만 대부분 배대지를 활용한 방법이라 그런지 유통단가가 올라서 가격이 비쌀 수 밖에 없다. 따라서, 구매자가 바로 다이렉트로 직구매를 할 수 밖에 없다. 때마침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에 기어베스트에서 샤오미 터치장갑을 세일해서 아주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었다. 지금도 물론 국내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는 저렴한 가격이다.
Xiaomi Comfortable Keep Warm Touch Screen Gloves for Men
일단 이 제품에서는 For Men 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어서 남성용 여성용 구별이 있나 싶었으나, 막상 남성용을 구매하고보니 딱히 그런 구별이 없어도 될 뻔 했다. 왜냐하면 친절한효자손의 손은 무척이나 작고 아담하기 때문이다. 장갑이 거의 딱 맞다. 친절한효자손의 손을 처음 보시는 분들은 '손이 고우시네요' 라고 말 할 정도로 손미남으로 한때 불릴 정도였다. 아무튼, 남성용이라 할지라도 생각보다 큰 사이즈는 아니므로 혹시 손이 크신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기를 바란다.
하지만 생각보다 얇았다. 뭔가 두터운 장갑을 생각하셨다면 샤오미 터치장갑은 잘못된 선택일수도 있다. 그냥 일반 털장갑 수준이다. 너무 두터우면 손터치 기능이 떨어질 수 있어서 일부러 이렇게 만들었나 싶기도 하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0C46445A5F335C35)
멀리 바다건너 오느라고 상당히 찌그러졌다. 하지만 상관없지! 내용물은 IT 제품이 아니기에 충격과 전혀 무관하다. 얼마든지 찌그러뜨려 보시지!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E56C445A5F335D16)
샤오미 로고가 보인다. 모델명은 XMST01MT 라고 되어 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43C8445A5F335E08)
유행을 타지 않는 그레이 색상으로 주문했다. 왠지 겨울과 잘 어울리는 색이기도 하다. 앞에서 말씀드렸듯 두께는 그다지 두툼해 보이지 않는다는걸 알 수 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DD8A445A5F335F17)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B1FF445A5F33601C)
끝에 살짝 남을 정도로 거의 딱 맞는다. 결국 남성 전용이라 해도 크기는 크게 상관이 없는 듯 하다. 여성분들께서도 안심하시고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D090445A5F336235)
손터치가 가능한 부분은 엄지, 검지, 욕을 상징하는 중지다. 나머지 약지, 그리고 소지(새끼손가락)에는 터치 기능이 없다. 그냥 일반 털장갑일 뿐이다.
샤오미 스마트폰 터치 장갑 제품보기
스마트폰 터치는 완전 잘 된다. 작년에 포켓몬고가 한창 유행이었을 때 사용했던 터치 방법은, 터치가 되는 마법의 잉크를 담궈서 사용했었다. 하지만 유효시간이 너무 짧아서 얼마 사용하지 못했다. 아예 장갑에 철 성분이 있는 섬유를 사용해서 만들면 영구적으로 터치가 되는 장갑으로 만들 수 있는데, 그러기 귀찮아서 이렇게 아예 터치장갑을 구매하게 되었다. 적당히 따숩고 필요시 폰을 꺼내들어 카톡도 할 수 있어서 좋다. 겨울이 아직 끝나지 않았고 혹한의 추위는 계속될 것이다. 아직 터치장갑이 없으신 분들은 샤오미 스마트폰 터치장갑을 추천드린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