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새해가 밝았고, 올 한해의 계획 중 운동하기가 있는데, 솔직히 진짜 운동하기 싫다. 하지만 몸 건강을 생각해서 필히 해야만한다. 피할 수 없으니 즐겨야겠는데... 어떤 식으로 운동을 즐길지 고민했다. 역시 조금이나마 재미를 느끼는 춤 쪽으로 포인트를 맞춰서 운동을 해야겠다고 생각했고, 우연찮게 친절한효자손이 즐겨보는 "선바" 라고 하는 트위치 스트리머께서 'Just Dance 2018' 이라고 하는 PS4 게임을 플레이하는걸 보았다. 그걸 보는 순간! 바로 저거다! 싶어서 바로 저스트댄스를 위한 PS4 세팅 가격을 알아봤다.
Just Dance Now! 인터넷 되는 PC 혹은 태블릿, 스마트 TV만 있다면 그 어디서든 댄스무대!
PS4는 당연히 필요했고, 여기에 율동을 인식할 모션인식 카메라가 필요하며, 한 손에 들어서 움직임을 디테일하게 포착하는 무브 센서 컨트롤러도 필요했다. 그리고 정품 게임도... 모두 다 합친 금액이 무려 70만원 가까이 나온다. 중고로 구매하면 20정도 차감이 될 것 같은데... 그래도 만만치 않은 금액이다.
선바님의 트위치 실시간 채팅창에 새해에는 운동을 위해 PS4를 사야겠다고 고하니, 어떤 친절한 분께서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어요!" 라고 답변해주시어, 바로 검색해보니 정말 그랬다. 스마트폰으로도 저스트댄스를 즐길 수 있었다. 다만, PS4에 비하면 현저히 적은 댄스곡, 그리고 다양한 부가기능들, 전세계인들 100명과 동시에 아름다운 댄스배틀을 뜰 수 없다는 것들... 제약이 너무 많았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플레이가 가능한건 하루 최대 3곡 뿐이다. 한번씩 춤을 출 때마다 100개의 코인이 차감되는데, 이게 최대 200개까지밖에 적립되지 않는다. 그리고 동영상 광고를 통해 하루최대 100코인 충전이 가능하다. 그래서 최대 3곡 밖에 안 된다.
더 추고 싶으면 유료 결재를 통해 코인을 충전해도 되고, 정액권을 끊어서 즐길 수 있다. 보니까 한달이 4천원이고, 90일에 만원 정도이며, 1년치는 25,000원 이었다. 과감히 새해에 몸을 좀 건강하게 하겠다는데 이깟 25,000원 대수냐! 라는 마음으로 현질을 했고, 지금 네곡 정도 춤 추고 이 글을 작성하는 중 이다.
구글플레이 혹은 앱스토어에서 저스트댄스를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그리고 첫 실행을 하시고, 댄스룸 합류하기를 누르시면 된다.
이제 어떤 기기에 연결을 할것인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다. 생각보다 연결할 수 있는 대상은 많다. 가장 많이 연결하는 대상은 아무래도 PC가 될 것이다. 친절한효자손이 사는 집 거실에는 샤오미 미박스가 있고, 이 장치에는 크롬캐스트(Chromecast)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을 다이렉트로 무선 연결해서 사용도 가능하다.
여기에서는 PC에 연결하는 방법을 설명드려보겠다. 연결 대상 중 컴퓨터를 선택하시면 위와같이 연결 절차가 나온다. PC에서 그대로 접속을 해본다. 그리고 저스트댄스 홈페이지에 표시되는 숫자를 입력하시고 들어가시면 금방 연결이 된다.
▲http://justdancenow.com/
이렇게 왼쪽 상단의 숫자를 입력하시면 되는 간단한 방법이다.
조작 방법은 간단하다. 모니터에 나오는 댄서의 춤을 그대로 따라하되, 오른손에는 스마트폰을 들고 춤을 춘다. 이 스마트폰이 일종의 모션센서 역할을 하게 되면서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다.
저스트댄스 기본 화면이다. 위에 설명드린 것처럼 코인 부분은 유료결재를 하지 않으면 한계가 있어서, 만약 열심히 춤을추며 운동하실 생각이시라면 코인을 별도로 결재하는 것 보다는, VIP 1년치 결재를 땡겨서 마음껏 플레이하며 즐기시는 것을 추천한다. 원하시는 곡을 검색도 할 수 있다. 그리고 방금 춘 곡이 마음에 들면 초록색 화살표 부분에 있는 즐겨찾기 버튼을 누르면 최상단에 선호곡으로 등록된다.
일어나자마자 라스푸틴을 췄다. 이거 한번 추면 땀이 뻘뻘 난다. 와...근데 집 꼴이 완전 카오스인데? 땡땡이 벽지가 이렇게 혼돈의 이미지였을 줄이야... 찍어보니 알겠다. 봄 쯤에 벽지를 순백의 화이트로 바꿔야 할 것 같다.
PS4에서는 수 많은 사람들과 배틀이 가능하지만, 스마트폰 버전에서는 최대 4명과 경쟁을 할 수 있다. 이번 라스푸틴 댄스 경쟁에서는 친절한효자손이 1등을 차지했다. 움흐하하하하!
그리고 댄스를 할수록 레벨업을 하며, 새로운 댄스곡에 도전하여 성공하면 신규 아바타를 얻을 수 있다. 이런 쏠쏠한 재미가 한껏 더욱 춤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2018년에는 저스트댄스로 운동을 재밌게 하면서 건강을 지킬 것이다. 또한 아이허브와 함께 영양 관리도 철저히 하겠다. 뭐니뭐니해도 건강이 최고니까 말이다. 끝.
아이허브 추천제품 12가지! 실제로 먹고 있는 것들
샤오미 미 TV 박스 구매 후기 (인터네셔널 버전)
인터넷방송 입문용 USB 마이크 Superlux E205U 사용기